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우유자조금)에서 6월 1일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이디야커피와 손잡고 우유가 함유된 신메뉴 출시 기념 인증샷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세계 우유의 날은 우유의 우수성을 다방면으로 알리고 기념하기 위해 2001년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선포한 날이다. 이에 우유자조금에서는 "이디야와 함께 어려움에 처한 낙농업계에는 활기를, 소비자들은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국산 우유가 함유된 ‘프로틴 밀크’를 선보이며 출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우유자조금X이디야 프로틴 밀크 인증샷 이벤트 이미지

그러면서 "이디야 신메뉴인 ‘프로틴 밀크’를 구매 후 예쁜 인증샷과 함께 여름 휴가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 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될 예정이며, 우유자조금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두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추첨을 통해 △1등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터치(1명), △2등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1명), △3등 파리바게트 순수 우유 케이크(3명), △4등 이디야 라떼 포함 음료 기프티콘(11명), △5등 1만원 상당의 GS쿠폰(10명), △6등 5천원 상당의 GS쿠폰(3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와 함께 우유자조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이벤트를 소문내기 위한 리그램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총 88명을 선정해 이디야 라떼 포함 음료 기프티콘 및 GS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우유 소비촉진과 안정된 수급을 통해 낙농가를 도울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디야와 함께 국산 우유가 함유된 신메뉴 프로틴 밀크를 출시하게 됐다. 출시기념 SNS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참여를 통해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에서는 프로틴 밀크 출시와 함께 프로틴 밀크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미라클 모닝 with 프로틴’과 신메뉴 쿠폰(2인)을 제공하는 ‘밥은 챙겨먹고 다니니? 사연 접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