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매경모(매경테셋, 한경테셋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매경테스트 및 한경테샛(TESAT) 시험일정 대비 무료인강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매경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 후 교재를 구매하는 누구나 양질의 교육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매경모는 매경테스트 시험에 대비해 다년간 강의 경험으로 실력을 다진 베테랑 강사 △경제학 윤성종 교수 △경제학 장선구 교수 △경영학 조여은 교수를 섭외했다. 이들은 경제학원론, 경제시사, 회계학, 재무관리 등에 대한 기본이론 인강을 제공해 수험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돕고 있다. 이론 공부를 마무리 후 이를 응용해 출제 가능성이 높은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문제풀이 강의도 선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또한 매경모가 준비한 한경태셋 강의는 조여은 교수가 도맡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시험은 S등급과 1~5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학점인정을 받기 위해선 최소 3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 조교수는 독학 준비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를 바탕으로 한 알찬 공부법을 제안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매경모는 카페 내 시험 및 공부방법 Q&A 게시판을 운영해 최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는 노하우, 시험 난이도 및 후기, 추천 책(교재, 문제집), 한경테셋 특별시험 일정 등 회원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했다."라고 전했다. 

매경모 관계자는 “비즈니스 사고력 테스트인 국가공인 매경TEST는 경제·경영 기초적인 개념과 지식은 물론, 응용력과 전략적인 사고력을 입체적으로 측정하며, 한경TESAT은 복잡한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하는지 평가하는 종합 경제이해력검증시험이다. 이 시험들은 금융권 공기업을 비롯해 은행취업 등 널리 활용되고 있는 직무역량 시험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매경테스트는 국내 최초로 학점은행제 학점인정자격(경영학·경제학)을 받았다. 본 테스트는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과 동시에 취득해도 학점은행제 중복 학점 인정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