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참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참새떼가 전기줄에 나란히 앉아 있는 꿈
참새떼가 전기줄에 나란히 앉아 있는 꿈은 모임과 관계가 있는 꿈이다. 어떤 정기회의에 참석하게 되거나 모임을 갖게 된다. 파티, 동문회를 갖게 된다.

2. 참새가 전봇대 위에 앉아 우는 꿈
참새가 전봇대 위에 앉아 우는 꿈을 꾸었다면 주변 사람을 주의해야 한다. 생각지도 않은 수다쟁이를 만나 종일 넋이 빠져 귀울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손으로 참새를 잡는 꿈
손으로 참새를 잡는 꿈은 길몽에 속한다. 이 꿈을 꾸었다면 작은 횡재수로 용돈을 만지게 된다. 물품취득, 재물, 돈, 식복 등이 생긴다.

4. 참새떼가 자신의 집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참새떼가 자신의 집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은 재물과 관련이 있다. 이는 재물이나 이권이 생기고 집안에 번영과 발전, 안정 등 기쁜 일이 생기게 된다.

5. 참새들이 조 이삭을 쪼아 먹는 꿈
참새들이 조 이삭을 쪼아 먹는 꿈은 흉몽에 속한다. 참새들이 조 이삭을 쪼아 먹는 꿈을 구었다면 뜻밖에 때 아닌 불청객으로 재정상 손실을 보거나 도둑을 맞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6. 참새 떼가 한꺼번에 나는 꿈
참새 떼가 한꺼번에 나는 꿈을 꾸었다면 주의해야 한다. 자기가 주도권을 잡고 있는 일에 사람들이 잘 따르지 않아 낭패를 보게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참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