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경기 포천)] 수도권 제일의 겨울축제인 제11회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가 1월 25일까지 열린다. 동장군축제는 한수이북의 동북단 끝자락인 포천시 이동면 백운계곡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곳은 겨울행사를 개최하기 좋은 두 가지 환경을 갖추고 있는데 하나는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되어 수도권 최고의 청정지역으로 남아있고 또한 겨울이면 계곡을 따라 불어오는 동북풍이 세차고 거세 서울과는 3에서 4도가량, 남부지방과는 7에서 9도가량 기온이 낮다는 점이다.

▲ ⓒ지식교양 전문미디어-시선뉴스(제공 - 동장군축제 조직위원회)

동장군축제는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점이 있다. 촌스럽고 투박한 얼음썰매판과 나무꼬챙이, 옛날 썰매판을 그대로 사용하고, 나무팽이도 동네 아저씨가 직접 알이 굵게 깎아 공급한다. 나무장작을 패서 모닥불을 피우고 그 모닥불을 이용해 허기를 채우는가 하면 연탄난로와 나무난로만을 고집해 추억이 묻어나게 한다.

겨울철 축제에서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동장군축제의 먹거리는 11년째 백운계곡부녀회가 맡아서 한다. 옛날 누런 양은 도시락에 담아내어 난로에 올려두었다가 먹는 추억의 도시락과 대형 가마솥에 양질의 돼지고기와 배추를 넣고 푹 과내는 가마솥돼지국밥과 야외에서 돼지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야외돼지바비큐파티는 단연 최고의 축제 먹거리다.

▲ ⓒ지식교양 전문미디어-시선뉴스(제공 - 동장군축제 조직위원회)

최근에는 인근 유명 관광지를 연계한 축제 여행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축제장과 일동온천지구와 포천아트벨리를 연결하는 코스와, 광릉수목원과 축제장과 신북 온천을 연결하는 코스, 축제장과 허브아일랜드와 신북 온천을 연결하는 코스 등 다양한 여행상품들이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기간 : 2014.12.24(수) ~ 2015.1.25(일)
장소 : 포천시 백운계곡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