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봄기운이 완연해짐과 동시에 꽃샘추위, 봄비 등으로 인해 기온이 떨어질 때가 생기며 일교차가 더욱 심해졌다. 계속해서 변화하는 날씨에 괜히 기분이 다운되어 달콤한 식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 가운데, 달달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캘리포니아 레이즌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계자는 “캘리포니아 레이즌에는 자연이 선물한 천연당이 들어있다. 톰슨 시들리스라는 당도 높은 청포도를 자연적으로 건조시켜 만든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화학첨가제나 설탕과 같은 인공 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식품이다. 또한 올레아놀산을 포함한 화합물이 들어있어 충치를 발생시키는 박테리아 충치균의 성장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건강메뉴를 선보이고자 하는 여러 레스토랑에서는 이미 각종 음식을 요리할 때 설탕 대신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충분한 단맛까지 내고 있다. 

삼시세끼를 제대로 챙겨 먹지 않는 현대인들의 식단 구성에도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추천할 만하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레이즌은 그냥 먹어도 좋지만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사과 주스 혹은 오렌지 주스 등에 서너 시간 절인 ‘럼레이즌’으로 섭취하면 보다 더 쫄깃하면서도 과즙이 살아있는 촉촉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다. 기존 레이즌과는 차별화되는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럼레이즌은 이미 해외에서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기도 했다. 

관계자는 “캘리포니아의 풍부한 햇살을 받으며 건조된 캘리포니아 레이즌이 가진 천연의 단맛은 수많은 음식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이제는 나와 가족을 위해 자극적이고 인공적인 음식 대신, 맛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추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