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겨울철이 되면 추운 날씨 때문에 활동량이 줄어들고 영양이 부족해지기 쉽다. 이럴 때에는 원기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동의보감이나 향약집성방에 활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기록돼 있기도 한 산수유는 약해진 겨울철 건강을 챙기기에 적합한 식품이다. 특히 경북 의성에서 재배되는 산수유는 그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며, 의성에 위치한 화전리 숲실 마을은 해마다 노란 산수유 물결을 보기 위해 많은 방문객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산수유 열매는 한약재로 많이 이용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산수유 엑기스를 이용한 차 등 여러 산수유 제품들이 다수 개발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의성농산영농조합 출시한 ‘산수유진액’은 경북 의성의 건강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산수유와 벌꿀을 넣어 만든 제품이다. 고형분 19%의 산수유 추출액 90%과 벌꿀 10%가 함유돼 있으며, 산수유추출액은 다른 임의적인 첨가물 없이 정제수에 산수유만을 넣어 24시간 대류추출방식으로 추출했다.

과육이 튼실하고 신맛이 강한 의성 산수유를 사용해 신맛과 향이 강하고 진한 것이 특징으로, 1일 1~2회/1일 1팩 섭취하면 된다.

의성농산영농조합 관계자는 “의성농산 산수유진액은 산수유 꽃 축제로 유명한 경북 의성의 명물 산수유만을 엄선해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의성농산영농조합에서는 산수유진액 출시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산수유진액 2박스 구매 시 1박스 추가 증정하고, 산수유진액 3박스 구매 시 1박스와 건산수유 300g 제공하는 내용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