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 세계 최초 디지털 보청기 센소 출시 25주년 맞이 혁신적인 보청기 패러다임 제시
와이덱스, 세계 최초 디지털 보청기 센소 출시 25주년 맞이 혁신적인 보청기 패러다임 제시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5.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마크 청각 전문 브랜드 와이덱스의 세계 최초 디지털 보청기 센소(SENSO)가 출시 25주년을 맞았다. 

1996년에 첫선을 보인 와이덱스 센소 보청기는 아날로그 제품이 주를 이루던 시기에 세계 최초로 출시된 100% 디지털 보청기다. 약 6년여간의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센소는 기존 아날로그 보청기가 단순히 소리를 증폭시킨 것과 달리 보청기에 마이크로칩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무게 1.5g의 소형 보청기로도 컴퓨터만큼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보청기 산업에 유례없는 혁신으로 전 세계적인 파장을 불러일으켰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러한 처리 방식은 현재 디지털 보청기의 근간이 되는 기술로 컴퓨터를 이용한 전용 소프트웨어로 세밀한 소리 조절이 가능해 청각전문가와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하는 보청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셈이다.

센소 보청기는 출시 6개월 만에 10만 대 이상이 판매됐으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한 결과 덴마크 왕실로부터 수출 공로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또한 2005년 CNN이 발표한 지난 25년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25대 발명품 중 하나로 뽑힐 만큼 보청기의 혁신적 패러다임을 제시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저명인사들이 착용하며, 기술력과 인지도 면에서 유명세를 얻은 바 있다

센소를 출시하며 청각 업계 글로벌 리더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와이덱스는 현재까지도 전 세계 난청인들을 위한 혁신적인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사운드 본질에 집중한 최상위 하이엔드 보청기를 선보이며 원음 그대로의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표방하며 마치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 것처럼 편안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센소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위브케 메드슨(Wibke Madsen) 와이덱스 글로벌 브랜드 책임자는 전 세계 임직원 메일을 통해 “현재 와이덱스가 혁신에 대한 열정을 통해 난청을 겪는 수백만 명의 삶을 변화시키는 돌파구를 마련하는 데 성공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모든 것을 시작한 센소가 없었다면 지금과 같은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센소 출시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적용되는 혁신에 대한 와이덱스의 비타협적인 접근 방식을 강조한 것으로, 이러한 개척 정신을 이어나갈 것을 독려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