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20년 04월 26일부터 05월 02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저자 - 소윤 
출판사 - 북로망스 
책 소개 - “존재만으로도 충분한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 고단한 일상에서 가끔 우리는 각자의 빛을 잊고 살 때가 있다. 빛나야 하는 이유도 점점 내가 아닌 타인, 혹은 다른 이유가 되어버리는 세상. 세상이 제멋대로 정의한 거대한 별만 바라보느라, 내 안의 빛을 보고 있지 못한 우리에게 건네는 작가의 위로. 잊지 말자, 우리는 모두 각자의 생김새대로, 제각기 다른 방식으로 빛나고 있다는 것을.

2위 질서 너머
저자 - 조던 피터슨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책 소개 - 어설픈 위로 대신 현실의 냉엄함을 이야기하고, 자기 인생의 
의미를 찾아 ‘기꺼이 책임을 짊어지는 어른이 되라’고 주문하는 
그의 메시지에 전 세계 젊은이들이 열광했다. 
그의 법칙은 ‘삶의 진실’이라는 강력한 해독제를 제공했다. 
그로 인해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었다는 
독자들의 고백이 쏟아졌다.

3위 달러구트 꿈 백화점(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저자 - 이미예
출판사 - 팩토리나인
책 소개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한 꿈 백화점에서 일어나는 비밀스럽고도 기묘하며 가슴 뭉클한 판타지 소설. 여기는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입니다.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독특한 마을. 그곳에 들어온 잠든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온갖 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이다. 긴 잠을 자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짧은 낮잠을 자는 사람들과 동물들로 매일매일 대성황을 이룬다.

4위 운의 알고리즘(잘될 운명으로 가는) 잘될 운명으로 가는
저자 - 정회도
출판사 - 소울소사이어티 
책 소개-유튜브 구독자 수 20만 명! 국내 최고의 타로마스터 정회도, 15년간 15,000여 명 상담하며 쌓은 무의식의 빅데이터로 운과 운명의 작동원리를 밝혀내다! 무슨 일이든 잘 풀리는 사람을 보고 우리는 ‘운이 좋다’고 말한다. 과연 운 좋은 사람은 타고나는 것일까? 하는 일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부와 행복을 누리는 운명은 따로 있는 것일까? 《운의 알고리즘》은 구독자 수 20만 명에 달하는 ‘타로마스터정회도’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이자, 국내 최고의 타로마스터로 손꼽히는 정회도가 지난 15년간 15,000여 명의 사람들을 상담하며 쌓은 무의식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잘될 운명으로 우리를 이끄는 운의 알고리즘을 총체적으로 분석한 책이다.

5위 공간의 미래
저자 – 유현준
출판사 – 을유문화사
책 소개 -도시는 과연 해체될까? 집, 회사, 학교, 상업 시설, 공원…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공간의 가까운 미래를 엿보다 우리가 사는 공간은 그 안에 사는 인간의 변화에 맞춰 함께 변화해 왔다. 그런데 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이 바뀌면서 공간의 변화 속도가 빨라졌고, 나아가던 방향도 조금 틀어졌다. 이 책은 집, 회사, 학교, 상업 시설, 공원, 지방 도시, 물류 터널 등 우리가 생활하고 있거나 우리 생활과 밀접한 공간의 가까운 미래를 살펴본다.

6위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저자 – 매트 헤이그
출판사 – 인플루엔셜
책 소개 - 더 이상 자신의 하찮고 지질한 삶을 견딜 수 없었던 주인공 노라 시드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밤 11시 22분. 그가 눈을 뜬 곳은 삶과 죽음 사이의 미스터리한 공간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시간은 자정에서 멈춰 있다. 도서관 사서 엘름 부인의 안내로 노라는 과거에 다른 선택을 했다면 살았을 수도 있는 또 다른 삶을 살아보며, 가장 완벽한 삶을 찾는 모험을 시작한다.

7위 애터미 DNA
저자 – 박한길
출판사 – 중앙북스
책 소개 - “창업 10년 만에 매출 2조 원, 1,500만 회원! 글로벌 유통기업 애터미의 고속성장의 비결” 2009년 창업 이후 매출 1조 9,000억 원 달성, 전 세계 20개 해외법인 진출, 1,500만 회원, 누적 수출 6억 불, 국내 5개의 자회사와 3개의 해외 합작공장, 전 세계 직접판매기업 매출 TOP 1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거듭난 애터미가 기업의 경영철학, 비전 등 10여 년의 발자취와 성과를 담아낸 책 『애터미 DNA』를 출간했다.

8위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
저자 – 정선용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책 소개 - “직원으로 시작해라. 그러나 직원으로 살지 마라” 151만 ‘부동산 스터디’ 카페가 열광한 화제의 칼럼 151만 ‘부동산 스터디’ 카페가 애타게 기다린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가 출간되었다.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는 50억 자산가 아버지가 자녀에게 경제의 기본 원리와 부의 노하우를 전하는 책이다. 저자는 25년간 유통업계에 종사하며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부문장(상무) 등을 지냈다. 대한민국 대형마트의 태동과 성장, 침체의 역사를 함께하며, 실생활의 경제 원리를 깨우쳤다. 자본주의의 최첨단에서 유통의 역사를 새로이 써 온 저자는, 근로 소득만으로는 점점 더 가난해지는 현실에 눈을 뜨고, 근로 소득을 자본 소득으로 전환해 50억 자산가가 되었다.

9위 신곡(La Divina Commedia)(양장본 HardCover) 지옥, 연옥, 천국
저자 - 단테 알리기에리
출판사 – 열린책들 
책 소개 - “인간의 손으로 만든 최고의 것” - 괴테
인간사의 파노라마를 집약한 고전 중의 고전 김운찬 교수의 이탈리아어 완역본 『신곡』 번역과 주석을 더욱 충실히 보완한 단테 서거 700주년 기념 개역판 출간

10위 안녕, 소중한 사람
저자 – 정한경
출판사 – 북로망스
책 소개 - 일상의 무뎌진 마음을 달래 줄 106편의 메시지 당신이 붙잡아야 할 소중함에 대한 모든 것. 『안녕, 소중한 사람』은 익숙함 뒤에 가려진 삶의 진정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우는 책이다. 정한경 작가가 섬세하고 따뜻한 언어로 써내려간 이야기 한 편 한 편은 우리 곁에 머물렀던 누군가를 떠올리게 한다. 감정의 여운은 오래 남아, 책을 덮고도 한참을 생각하게 만든다. 그때의 당신을, 그때의 나를, 그때의 우리를. “떠나가는 모든 것들은 언제나 아픔을 남긴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사랑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작가의 말처럼, 우리는 많은 소중함을 떠나보냈지만, 또 새롭게 만날 것이다. 그리고 당신도 누군가에겐 더없이 소중한 사람이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책이 당신에게 인사를 건네는 이유다. “안녕, 소중한 사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