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청원시작 2021-05-11 청원마감 2021-06-10)
- 성희롱 BJ 규탄
- naver - ***

카테고리
- 인권/성평등 

청원내용 전문
bj**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2만명이 넘는 인기 BJ겸 유튜버입니다.

그는 10일 개인 방송에서

인기 BJ **이 동료 BJ인 ***과 술먹방을 진행하며 여자 BJ들에게 어떤 자세로 수갑을 차냐? 이거냐? 대한독립 만세냐? 등의 성희롱 발언을 하였습니다. 이에 **의 행동을 보던 ***이 "2021년 유관순이네."라고 발언하였고 그 훙 **이 "2021년 유관순이야?"라고 말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기사 참고)

여기서 문제인점은 그를 옹호하는 구독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구독자는 유관순 열사가 매춘부니 잘못한게 없다며 bj**을 감쌌습니다.
이 채널을 보던 사람들중 일부는 그런식으로 bj**을 옹호할 것입니다.

또 그는 이미 이전에도 민주화 운동을 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한적이 있습니다. (관련 링크2)

이미 그릇된 역사관을 드러내며 활동을 하고 있으나 구독자가 102만명을 넘었습니다. 특히나 유튜브는 연령에 관계 없이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bj**의 채널은 아직까지 역사관이 미성숙한, 혹은 도덕관이 미성숙한 어린 구독자들에게도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일들이 엄중하게 규탄되어야 반복되지 않을 것 입니다.

역사를 잊은 자에게는 미래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엄중하게 규탄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본 게시물의 일부 내용이 국민 청원 요건에 위배되어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취재 결과>> 청원 UNBOXING_해당 BJ 2명 왈(曰)

“동료 BJ들과 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대한민국 독립운동에 앞장서셨던 고 유관순 열사에 대한 잘못된 언급과 행동을 했습니다. 불쾌감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조금 더 성숙하고 신중히 행동하겠습니다”

“동료 BJ분들과의 술먹방에서 유관순 열사님에 대해 잘못된 발언을 하였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를 수 없는 유관순 열사님에 대해 잘못된 표현과 언행으로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평생 반성하며 살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