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함께하는 2021 Let's DMZ - 온라인 DMZ 콘서트 '다시, 평화' 22일 개최
경기도와 함께하는 2021 Let's DMZ - 온라인 DMZ 콘서트 '다시, 평화' 22일 개최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5.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주최 및 경기아트센터가 주관하는 ‘2021 DMZ 콘서트’가 오는 22일 7시부터 온라인 비대면 생중계로 진행된다.  

해당 행사는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Let’s DMZ 평화예술제 <다시, 평화>의 연장선이다. Let’s DMZ 평화예술제는 ‘평화, 생태, 역사’의 공간이라는 DMZ(비무장지대)의 특별한 가치를 새롭게 조망하고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종합축제로, 공연뿐 아니라 전시, 학술, 영화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열린다.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에 대한 믿음을 확인하고 코로나 극복의 희망을 나누며, DMZ를 대표적인 평화의 상징으로 만들겠다는 선언이다. 

DMZ콘서트는 DMZ가 지닌 갈등과 분단의 의미를 음악으로 해소하고 진정한 평화의 공간과 의미를 되새기고자 기획되었다. 아티스트와 비대면으로 소통하는 콘서트를 통해 평화에 대한 희망을 전파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인에게 따뜻한 위로를 보낸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이 음악을 통해 실시간으로 연결되고 소통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공연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이번 콘서트는 ‘다시, 평화’라는 주제로 동·서양의 클래식과 국악, 대중음악(K-POP) 등 폭넓은 장르를 아우른다. 오프닝(희망의 아리랑)부터 1부(지금, 여기, 우리), 2부(함께 마음을 모아), 3부(다시 평화를 노래하자), 엔딩(미래의 빛)까지 각 부분별로 유기적으로 연결된 구성을 통해, 과거와 현재가 만나 미래를 꿈꾸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평화의 공간으로 변화하는 DMZ의 의미, 그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있는 원일 예술감독이 공연의 연출을 맡는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와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만나 결성된 프로젝트 악단 ‘DMZ Peace Orchestra’, ‘이진상(피아니스트)‘, ‘강권순(소리)’, ‘NCT DREAM’, ‘YB’, ‘BewhY’, ‘ELRIS', '잠비나이’, ‘이하이’, ‘라포엠’, ‘동양고주파’, ‘악단광칠’ 등 K-POP, 오케스트라 연주, 합창 등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여 평화의 소망을 전하는 다채로운 무대로 최고의 하모니를 선보일 계획이다. 

‘2021 DMZ 콘서트’는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채널 ‘꺅!TV’에서 5월 22일(토) 오후 7시부터 온라인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으며, 5월 29일(토) 오후 11시 40분 KBS 1TV 특집방송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