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수습]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카네이션 만들기
유아의 성장에 있어서 놀이는 중요한 교육의 요소이자 아이의 오감 발달과 자극에 필수불가결한 부분이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와 창의성, 사고력, 언어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만들어 보자. ([1분 유아미술] 어버이날을 기념해요! 카네이션 만들기)

2. 정진석 추기경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을 지낸 정진석 추기경이 2021년 4월 27일 향년 90세를 일기로 선종했다. 故 정진석 추기경의 묘비명은 1970년 주교품을 받으며 첫 사목 표어로 삼았던 '모든 이에게 모든 것(Omnibus Omnia)'으로 결정됐다. 평화를 증진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묘비명처럼 실제로 故 정진석 추기경은 스스로 희생과 나눔을 실천하며 평화 증진에 이바지 하는 삶을 걸어왔다. ([시선★피플] 명동성당과 인연 깊은 故 정진석 추기경, ‘모든 이에게 모든 것’ 실천한 삶)

3. 홍삼 구매 주의점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 등 건강식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어버이날 선물로도 인기 만점인 것은 기본! 어버이날 인기 건강식품 홍삼을 고를 때 어떤 것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살펴보자. ([카드뉴스] 어버이날 인기 선물 건강식품 홍삼...구매-섭취 시 주의점은?)

4. 육아휴직 분할사용
코로나19로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사람도 늘었다. 그리고 유동적인 상황들로 인해 육아휴직을 분할로 사용하는 경우들이 생겨났다. 이처럼 육아휴직을 분할로 사용할 경우, 급여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육아의 발견] 육아휴직 분할 사용, 급여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5. 우파루파
평상시엔 물속에서 지내다가 가끔 필요할 땐 지상에 나오는 포켓몬 우파. 포켓몬 우파는 도롱뇽의 일종인 우파루파를 모티프로 한 캐릭터다. 귀여운 생김새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우파루파. 오늘은 희귀 반려동물로 알려진 우파루파에 대해 알아본다. ([애니멀라이프_포스트] 포켓몬 찢고 나온 귀여운 희귀 도롱뇽 ‘우파루파’)

6. 개봉 예정 할리우드 영화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에 빠졌던 미국 할리우드 대작들이 속속 개봉 채비를 하고 있다. 어떤 작품들이 있을까? 우선 배우 앤젤리나 졸리의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과 인기 액션 시리즈 '분노의 질주:더 얼티메이트'가 5월 세계 최초로 한국 개봉 소식을 알렸다. ([카드뉴스] ‘블랙위도우’ 드디어 온다! 개봉 예정 화제작 할리우드 영화들)

7. 애니메이션 ‘소울’
지나간 일을 모두 기억하는 사람은 없다. 특별한 이벤트를 제외하고는 매일 비슷하게 지나가는 일상을 기억하기란 여간 어렵지 않은 일이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소소한 일상을 모아 인생이라는 길을 만들고 있고, 그것이 우리를 만들어 나간다. 무의미해 보이고 반복적인 것 같은 지금 이 순간들. 그 감동을 찾게 해주는 영화 <소울>을 소개한다. ([무비레시피] 소소한 행복과 삶의 목적을 돌아보게 하는 애니메이션 ‘소울’ )

8. 페니실린
인간의 수명은 20세기 후반부터 크게 늘어났다. 불과 60여전인 1950년대만 하더라도 인류의 평균수명은 50대 언저리였다. 그런데 페니실린이 등장하면서부터 인류의 평균수명은 80대 이상까지 늘어나게 된다. 인류의 기대수명을 크게 늘리는데 기여한 과학자 플레밍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인류 구원에 기여한 ‘페니실린’ 개발에 앞장 선 ‘알렉산더 플레밍’)

9. 어쩌다 탄생한 음식들
“한 번도 실수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한 번도 새로운 것을 시도한 것이 없는 사람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명언이다. 즉 실수는 우연히 발생한 것이 아닌,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과정 중에 일어난 기회이자 행운이라는 것. 음식도 마찬가지다. 어쩌다 탄생해 지금까지 사랑받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어쩌다 탄생한 음식들 #부대찌개 #브라우니 #굴소스)

10. 세계 속 스타벅스 매장
커피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브랜드 ‘스타벅스’. 웬만한 도시를 방문하면 우리는 어렵지 않게 스타벅스 매장을 발견할 수 있고 향긋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그 중 정말 독특한 곳의 스타벅스 매장도 있다는데 어떤 곳일까? ([카드뉴스] 스타벅스 마니아 모여라! 정말 독특한 세계 속 스타벅스 매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