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백옥처럼 흰 피부만이 미인의 기준이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는 개인에게 어울리는 피부가 곧 미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군가는 희고 고운 피부가 잘 어울릴 수 있지만 반대로 건강미 넘치는 구릿빛 피부가 더욱 매력적인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당연히 각자 선호하는 피부색도 다를 수밖에 없다.

그러나 자신이 타고난 피부색을 바꾸기란 사실 쉽지 않다. 자연스럽게 햇빛에 피부를 태우기엔 시간도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자칫하면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반대로 하얗게 만들기란 더더욱 어렵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비교적 이른 시간 안에 안전하게 피부색을 바꿀 수 있는 태닝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울산 북구에서 탠컴퍼니를 운영하는 김재희, 도서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울산 북구 탠컴퍼니 도서우 대표
▲ 울산 북구 탠컴퍼니 도서우 대표

Q. 탠컴퍼니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운동하면서 태닝이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수년간 태닝샵을 다니면서 태닝을 업으로 삼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다. 그러던 중 마침 대회 경력과 태닝 경험이 풍부한 도서우 원장님을 만나 의기투합하여 '탠컴퍼니&브로우컴퍼니'라는 토탈뷰티샵을 오픈하게 되었다.

Q. 탠컴퍼니의 주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이곳에서는 다크태닝과 화이트태닝, 피부리프팅, 속눈썹, 반영구, 플래닝 등의 관리 프로그램이 있다. 먼저 다크태닝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어두운 태닝이다. 다크 태닝 로션을 바르고 태닝 기기에 들어가면 피부를 아름다운 구릿빛으로 만들 수 있다.

이에 반해 화이트태닝은 다크태닝과 정반대로 흰 피부를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레드테라피라는 콜라겐 램프를 피부에 빛을 발사하는 방식으로 피부를 환하게 만들 수 있다. 어두운 피부가 고민인 분들은 화이트태닝을 통해 피부 속 콜라겐을 생성하고 주름결을 개선할 수 있으며 피부톤을 완화할 수 있다.

또한, 여드름 피부를 소독해 피부결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 피부 미용 태닝으로 많이 찾으신다. 이 밖에 브로우컴퍼니에서는 속눈썹, 반영구, 플래닝, 리프팅 등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탠컴퍼니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무엇보다 태닝에 사용하는 기기에 많은 투자를 했다. 태닝 기기 중 독일의 에르고 라인은 최상급 태닝 기기로 많이 알려져 있다. 탠컴퍼니에서는 다크태닝과 화이트태닝 모두 에르고라인 제품기기만을 사용해 시술하고 있다.

시술 과정에서도 화상이나 트러블 등 태닝 과정에서 벌어질 수 있는 부작용 없이 원활하게 태닝을 하실 수 있다. 브로우컴퍼니 원장님이 상주해 있으면서 피부 상태 등을 확인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링크 예약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예약을 할 수가 있다는 점도 탠컴퍼니의 장점이다.

▲ 울산 북구 탠컴퍼니 내외부전경
▲ 울산 북구 탠컴퍼니 내외부전경

Q. 상술(上述)한 내용을 토대로 볼 때, 탠컴퍼니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태닝 로션제품은 해마다 신상 제품들이 출시된다. 따라서 늘 사용하던 제품에만 의존하지 않고 항상 몸소 체험하면서 태닝 로션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있다. 이렇게 분석한 제품별 장단점에 따라 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선별해 추천해드리고 있다. 이처럼 항상 최상의 서비스로 손님들을 대하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탠컴퍼니의 가치관이다.

Q. 탠컴퍼니를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탠컴퍼니를 창업한 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벌써 이곳을 찾는 단골이 생기고 있다. 믿고 찾아 주시는 고객님들이 많아질수록 보람을 느끼고 있다. 이러한 고객님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항상 처음 그 마음 초심을 지키고 부단히 노력하겠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곳을 열기 전 브로우컴퍼니 원장님과 만났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단순히 태닝 자체에만 집중하지 않고 피부 분야를 함께 공부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많이 얻어서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Q. 탠컴퍼니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태닝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고객 한 분 한 분 소통하고자 한다. 그렇게 항상 친절히 다가가는 업장이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탠컴퍼니와 브로우컴퍼니는 헬스와 뷰티 쪽이 연관되어 있다. 그만큼 열심히 일해서 탠컴퍼니와 브로우컴퍼니만의 헬스장을 창업 목표로 열심히 운영할 계획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아직 많은 분들에게는 태닝이라는 것이 생소하실 수 있다. 탠컴퍼니는 언제라도 상담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열려있는 샵이다. 그러니 부담 없이 방문하셔서 편하게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