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이호] 2015년 1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인천어린이집
인천 K어린이집의 교사가 4살 여아 A양을 폭행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CCTV(폐쇄회로)를 통해 알려진 영상에 따르면 A양이 김치를 남긴 것을 보고 남은 음식을 먹게 하다 A양이 뱉어내자, 오른손으로 머리를 1차례 강하게 내리칩니다. 훈계라고 하기에 지나친 교사의 폭행. 지난주 대한민국을 충격에 휩싸이게 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y4Dp7j http://bit.ly/1CiDfZF
http://bit.ly/1u3sM5d)

2. 안산 인질극
경기도 안산에서 부인의 전 남편 집에 침입해 두 명을 살해하고 인질극을 벌인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신고를 듣고 경찰이 방문·진입 했지만 현장에는 전 부인의 동거남은 이미 살해된 상태였으며, 그의 작은딸 또한 흉기에 맞아 중태에 빠진 상태였고,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결국 숨지고 말았습니다. 현재 그는 “나도 피해자다”라 주장하며, 경찰 수사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mMp4L)

3. 섹시 애플힙
여성들의 최대 고민, 바로 아름다운 애플힙 만들기입니다. 시선뉴스 레슨업-헬스편에서 섹시한 애플힙을 만드는 ‘벤치힙레이즈’를 선보였는데요. 영상 조회수 10만건을 육박하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dcAe8)

4. 박근혜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의상
지난 12일 박근혜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박 대통령은 그동안 특정 장소와 특정 인물을 만날 때 마다 색에 의미를 넣어서 입는 ‘패션 외교’를 잘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에 ‘투자 활성복’으로 부른다는 빨간색 옷을 입고나와 화제가 됐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jzNcv)
 

5. 음종환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의원을 '정윤회 문건' 유출 사건의 배후로 지목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음종환 청와대 홍보수석실 선임행정관’이 14일 사표를 제출했습니다. 청와대는 ‘음 행정관’의 사표를 수리하고 면직처리 했고, 이에 대해 야당은 적절하지 못한 대처라고 비난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y4Fccs)

6. 이병헌 협박사건
이병헌 협박 사건으로 이지연에게 징역 1년 2월, 글램 다희에게 징역 1년의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이병헌이 만남과 성관계를 요구하는 듯 한 행동을 보였지만 이지연이 큰 애정이 없는 행동을 보여 연인관계가 성립되지 않아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병헌의 행동도 유부남이 해서는 안 될 행동으로 비난을 피할 수는 없게 됐네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y4EyMn)

7. 연말정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15일 8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근로자는 공인인증서로 직접 국세청 사이트에 접속해 소득·세액공제 증명자료를 전자문서로 내려받거나 출력한 후 소득·세액공제 신고서와 함께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mN8D5)

8. 자동차세 선납할인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1년치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내면 10% 감면해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신청하면 내년부터는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선납 처리되는데요, 선납 할인을 신청하는 것은 올해가 마지막입니다. 정부가 지방재정의 확충을 위해 단계별로 할인을 폐지한다고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mNKZq)

9. 세월호 숨진 아들에게 답장
세월호 참사 유가족의 한 아버지가 숨진 그의 아들이 그리워 메시지를 보내자, 아들에게서 답장이 오는 사연이 사람들을 뭉클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아들이 쓰던 번호를 사용하게 된 사람이 아들을 그리워하는 아버지에게 따뜻한 문자를 보내며 위로했기 때문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mOcqD)

10. 월화수목금토일
당연하게 여겨져 별로 의문을 갖지 않고 있는 일주일과 요일, 과연 일주일과 요일은 언제, 누가 만들고 사용하기 시작했을 까요? 시선뉴스 지식용어에서 외국 문헌까지 참고 조사해 취재한 ‘[단독] 월화수목금토일? 누가, 어떻게 만들어 졌나’가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y4FrUW)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