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샵은 개인의 건강 분석과 목적에 맞는 트레이닝을 통해 질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체형 밸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가 중요하다. 광주 성공짐 PT샵 대표(박영민)를 만나 개인 신체 조건에 맞는 체형 밸런스 프로그램의 중요성에 대해 들어보았다. 

1. 성공 짐 PT 샵을 처음 운영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될까요?
어릴 적부터 몸이 많이 약한 편이라 처음에는 살을 찌우려는 목적으로 헬스라는 운동을 고등학생 때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5kg 덤벨도 못 들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한데요, 30kg 덤벨을 두 손으로 힘껏 들어 올리려고 힘을 주었지만 꿈쩍도 안 해서 남자의 자존심에 흠집이 났던 때가 있었죠. 운동을 하다 보니까 체중과 자신감도 점점 올라가고 매사에 힘이 있어 이 운동에 매력에 빠지게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남들처럼 타고난 체형은 아니기에 건강하고 체형이 타고난 또래 친구들이 부러웠는데요, 운동을 오래 하다 보니 노하우도 점점 생겨 저처럼 많이 약한 체질에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을 거라 확신이 들었고 10년에 노하우를 통해 지금에 성공 짐 PT 샵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2. 성공 짐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여쭤볼께요.

A1) 성공짐 PT는 주로 어느 연령 때 분들에게 적합할까요?
저희 성공 짐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일상생활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나이와 성별 상관없이 센터 이용이 가능하죠.

A2) 주요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대해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
충분한 상담을 통해 회원님들의 건강 분석과 원하시는 목적에 맞게 서로 조율이 가능한데요, 트레이닝을 통해 보다 질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게 성공 짐에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트레칭부터 누구나 알고 있지만 등한시하는 코어운동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한 후, 회원님들의 신체 조건의 맞는 근력 항샹 다이어트 체형 밸런스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처음 접하는 대부분 회원님들은 무서워서 시작을 못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알고 있는데요, 저희 성공 짐은 타센터들과 다르게 코어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드리고,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진행이 가능해요.

그리고 소도구를 활용한 밸런스 훈련 등을 통해 다양하고 재미있으면서도 보다 안전하게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서 회원님들의 만족도가 많이 높고 재등록률도 높은 편입니다. 센터를 이용하시는 회원님들이라면 각종 여러 가지 차 커피 단백질 보충제까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서 만족도가 높기도 하고요.

3. 성공짐만의 특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근력 항샹 다이어트 결과물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은 꾸준히 오래 해야 하며 단기간에는 절대 효과를 보기가 힘들어요. 하지만 회원님들 대부분 직장인이시거나 운동에 시간을 다 쓸 수 없는 환경에 계시분들이 많죠. 직장 생활 사회생활 가족 친구 등 모두 소중한 시간들이고 인생에 필요한 시간들인데요, 제가 당부 드리고 싶은 말은, 너무 단시간에 결과물에 조급해하지 말고 멀리 보고 천천히 하루에 한 시간씩만이라도 꾸준히 한다면 더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해 나갈 수 있는 밑 거름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과장된 광고만을 보고 현혹돼서 단시간에 결과물을 만들어준다고 하는 곳은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보시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쉽게 설명해서 인간은 로봇이 아니기 때문에 몸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는 거죠. 지금까지 몇 십 년 동안 지내왔던 식습관 패턴을 하루아침에 바꿀 수는 없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조금 더 마음의 여유를 갖고 센터를 선택하는 하는 것이 센터 선택의 팁이 될 수 있어요.

4. 현재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던 노하우가 있을 거 같은데요.
노하우라는 것은 실패의 과정 속에서 나오는 꾸준함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실패를 경험함으로써 또 다른 경험과 길이 보이는데요,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전진하다 보면 그 길이 나만의 노하우가 되지 않을까요? 또 저는 성장이라는 단어를 좋아합니다. 막다른 곳이라고 생각이 들 때, ‘이다음은 뭐가 있을까?’ 제 자신에게 자주 묻곤 합니다. 그때마다 지금 상황을 다시 한 번 더 돌아보면서 앞으로의 방향을 다시 설정하는 편이죠.

누구에게나 괴롭고 힘든 상황을 느끼는 감정은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위기가 성장 만들기도 하고, 성장은 고통의 열매이기도 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도 한 걸음 한 걸음 조금씩 전진해보고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박영민 대표님이 성공짐 PT샵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운영 철학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먼저 운동에 너무 목메지 않았으면 합니다. 직업이 운동 선수면 당연히 하루 시간을 운동으로 다 채워야 하겠지만, 선수가 아니시라면 인생에 더 값진 일들이 많을 거니까요. 저도 한때는 인생에 전부가 운동일 때가 있었어요. 가족 친구 지인 모든 시간을 절제할 만큼 운동에만 미쳐 있었는데요, 운동이 인생에 전부가 될 순 없더라고요.

그래서 운동은 건강 목적으로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가족들과 주변 사람들과 어울려 보시면, 매일매일 하기 싫었던 운동들이 흥미가 생기고 재미로 가득할 겁니다. 행복의 우선순위가 중량이 아닌 것처럼 말이죠. 재미는 꾸준함을 만들며, 꾸준함은 주변 사람들로 하여금 신뢰를 만들어주는데요, 꾸준히 천천히 오늘도 부상 조심하시라는 말씀드리면서, 성공 짐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