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수습]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여정
오는 26일 펼쳐지는 제 7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에 이어 또 한 번 대한민국의 명성을 드높이는 수상의 쾌거가 달성될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다름 아닌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윤여정’의 수상이 유력해 보이기 때문이다. 영화 '미나리'의 윤여정은 영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까지 거머쥐며 미국 아카데미상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시선★피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 ‘윤여정’, 세대를 아우르는 쿨(COOL)한 배우)

2. 이스라엘 노마스크
이스라엘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전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인데, 현재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고통 받으며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가운데 이룬 성과이기에 더 돋보이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야외에서 당당하게 마스크를 벗은 이스라엘 상황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백신 접종 1위 이스라엘, 야외에서는 당당히 노 마스크...실내에서는?)

3. 가상화폐
현지시간으로 지난 5일 가상화폐들의 합산 시가총액이 사상 처음 2조 달러를 돌파했다고 블룸버그·로이터 통신이 가상화폐 데이터 업체인 코인게코를 인용해 보도했다. 국내에서도 작년 말부터 가상화폐 시장이 주목받으면서 SNS나 유튜브,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젊은 투자자들의 정보 공유도 활발하다. 가상화폐 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어떤 주요 종목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카드뉴스] 아직 식지 않은 가상화폐의 열풍, 어떤 주요 종목들이 있을까?)

4. 여성 징병대상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 청원은 ‘여성 징병’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여성도 징병대상에 포함시켜 주십시오.)

5. 전월세신고제
올 6월 1일부터 임대차 3법 중 하나인 ‘전월세신고제’가 시행되기에 수도권과 광역시, 세종시, 도(道)의 시(市) 지역에 있는 주택의 보증금 6천만원을 초과하는 임대차 계약을 맺으면 30일 내에 지자체에 신고해야 한다. 전월세신고제가 본격 시행되면 임대차 시장이 투명해지고 임차인 보호 기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는 가운데 이와 관련 내용을 알아보자. ([카드뉴스] 임대차 3법 중 하나...알쏭달쏭 ‘전월세신고제’, 도대체 뭐니?)

6. 산나물 독초 구별법
봄철에 급증하는 독성식물 중독사고! 독성식물을 봄나물로 잘못 알고 섭취하여 발생하는 중독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러한 독성식물 중독 사고는 한꺼번에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하고 주로 봄·가을에 잦은 편이며, 이 중 봄(3월~5월)에는 6건의 중독 사고로 41명의 환자가 발생하였다. 주변에서 흔하게 잘못 알고 먹는 독성식물로는 미국자리공과 동의나물, 은방울꽃 등이 대표적이다. ([카드뉴스] 산나물과 오인하기 쉬운 ‘독초’ 구별법...중독 사고 주의!)

7. 닥터 스트레인지
2019년 4월 24일 전 세계 수많은 마블의 팬들은 눈물을 흘렸다. 수많은 변화에 진한 이별을 해야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통해 마블은 새로운 어벤져스의 시작을 알렸고, 블랙위도우 등 앞으로 개봉될 영화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영화의 촬영부터 진행자체가 쉽지 않은 상황. 다시보는 마블영화!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마법사라고 불리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만나러 가보도록 하자. ([무비레시피]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마법사 ‘닥터 스트레인지’)

8. 소아 포경수술
우리나라에서 남성들의 포경수술은 반드시 거쳐야 하는 의식으로 여겨진다. 흔히 고래 잡으러 간다고 표현하기도 하며 언제 수술을 받으면 좋은지 궁금증들이 이어지기도 한다. 포경수술은 남성의 성기를 덮고 있는 포피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이전에는 포경수술이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현대의 위생 수준과 의료 수준이 높아져 반드시 필요한 수술은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카드뉴스] 소아 포경수술은 꼭 해야 할까, 어떤 주의사항들이 있을까?)

9. 개봉예정 할리우드 영화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대한민국에서 2021년 개봉 및 개봉 예정 영화 통틀어 예고편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5일 한국시간 기준으로 자정에 글로벌 동시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24시간 만에 1억4000만 조회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단연 압도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영화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관객들이 기다리는 블록버스터 작품들, 더 이상의 개봉연기 없다는 영화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세컷뉴스] 할리우드가 뿔났다! 더 이상 연기 없는 개봉 예정 영화)

10. 국제우주정거장 ISS
우주에는 수많은 우주선들이 우주로 진출하기 위해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국제우주정거장 ‘ISS’가 있다. 국제우주정거장 ISS(International Space Station)의 건설은 인류 우주개발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사건 중 하나로 꼽힌다. 이는 축구장만한 크기의 구조물을 고도 300~400km의 지구궤도에 조립한 것으로 과학기술 분야의 국제협력사업 가운데 가장 큰 사업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사업은 미국이 주축을 이뤘고 유럽, 러시아, 일본, 캐나다 등 16개국이 참여했다. ([카드뉴스] 우주개발 역사 중 가장 위대한 사건 ‘국제우주정거장 ISS’ 탄생)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