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797명... 거리두기 단계 상향 압박 고조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97명을 기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3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797명 늘어 누적 117,458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735명보다 62명 증가했다. 정부는 서민과 자영업자의 경제적 피해가 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일괄 격상 대신 실효성 있는 시설별 방역 조치를 검토한다는 방침이지만 확산세가 지속될 경우 단계 상향 압박은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식약처, 전자허가증 발급 품목 경미한 변경사항 보고 절차 지침 마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3일 전자허가증 발급 의약품 품목의 경미한 변경사항 보고 절차에 대한 지침을 마련해 이날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침의 적용 대상은 최초 품목허가 시 전자허가증으로 발급받았거나, 종이 허가증을 발급받았으나 변경 허가 또는 품목갱신을 통해 전자허가증으로 전환된 품목이다. 보고 항목은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9개 항목으로 의약품 등의 품목허가·신고·심사 규정에 따른 변경사항이다.

나달, 바르셀로나오픈 단식 8강 진출...니시코리 2-1로 제압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라파엘 나달이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바르셀로나오픈 단식 8강에 올랐다. 나달은 현지시간으로 2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대회 나흘째 단식 3회전에서 니시코리 게이(39위·일본)를 2-1(6-0 2-6 6-2)로 제압했다. 올해 두 번째 클레이코트 대회에 출전한 나달은 8강에서 영국의 캐머런 노리를 상대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