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따뜻해지면서 제모를 하려는 사람들이 다시 많아지고 있다. 이때 샵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직접 털을 제거하는 셀프 제모를 시도하는 사람도 있다. 그중에서도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셀프 왁싱에 도전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셀프 왁싱은 비전문가가 시행하다 보니 피부 손상 확률이 크고 색소침착, 모낭염 등 많은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반면 왁싱샵에서 받는 왁싱은 전문 교육을 이수한 왁서가 청결한 도구와 제품을 이용해 관리하므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체모가 가늘어지고 모량이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음모를 모근까지 깨끗하게 뽑는 시술인 브라질리언왁싱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청결을 유지할 수 있어 남녀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다.

이에 관하여 창원 성산구에서 메이드뷰티를 운영하는 신효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창원 메이드뷰티 내부전경
▲ 창원 메이드뷰티 내부전경

Q. 메이드뷰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18살부터 미용을 시작해 30살에 창업을 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공백기도 있었지만, 오히려 나에게 창업은 결국 내가 가장 잘 하고 좋아하는 일을 평생 하겠다고 마음먹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시작할 땐 매우 덤덤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책임감과 내 일에 대해 자부심이 커지더라.

Q. 메이드뷰티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시그니처 관리는 왁싱이며, 주로 브라질리언왁싱이 전체 예약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그중 임산부 왁싱은 창원 내에서도 단연 높은 예약률을 선보이고 있으며 그만큼 자신 있다. 현재는 추가로 스킨케어, 풋케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주 시술인 왁싱은 단순히 체모를 제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피부를 생각하는 저자극, 빠른 진정, 저 통증의 기술로 피부의 각화 주기까지 고려한 고객 맞춤형 재시술 주기가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스킨케어는 시술 전 상담과정에 고객님의 생활방식에 맞춰 습관을 관리해드리고 있다. 모든 관리가 획일적이지 않고 그때그때 고객님의 피부 컨디션에 맞게 시술이 들어가는 ‘맞춤형 관리’를 해드린다. 발각질 관리 중심의 풋케어 역시 문제성 피부를 정확하게 파악 후 전문적으로 안전하고 좋은 성분만의 제품을 이용하여 관리한다. 과도한 각질 제거는 발 건강을 위해서라도 절대적으로 지양하고 있다. 특히 발 관리는 우리 가족 모두 유전적으로 심각한 상태이고 나 또한 좋지 않음을 몸소 느끼고 직접 시작하게 되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메이드뷰티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메이드뷰티의 장점은 정말 많다. 결국은 피부다. 왁싱이라고 하면 보통 털을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 그것도 맞지만 털 또한 피부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피부를 잘 알아야 왁싱도 잘할 수 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피부에 더 무리가 가지 않도록 ‘피부에 더 안전한 성분의 제품으로 관리 할 순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 우리 메이드뷰티만의 시그니처인 브라질리언왁싱의 특징이다. 스킨케어, 풋케어 역시도 마찬가지다.

또한, 과유불급 즉, 균형을 중요시한다. 자극적인 시술이 난무하는 요즘, 안정적이고 고객님의 생활에 자연스레 스며들 수 있는 관리를 해드리고 싶다. 지나친 것은 아니 하느니만 못하다는 생각으로 고객님들께 꼭 필요한 것만 권해드린다. 전문가적인 소견으로 ‘아니다’ 싶을 땐 과감하고 솔직하게 안 하시는 것이 좋겠다고 말씀드린다. 고객님들께서 원하더라도 전문가적인 관점에서 효과적이지 못하거나 오히려 하면 안 되는 피부 상황일 경우 정확하게 말씀드리고 다른 방법을 제안, 제시하기도 한다.

그게 바로 전문가라고 생각한다. 제품 하나하나 성분까지 따지며 고객님의 피부에 닿는 제품은 내가 꼭 사용해본 후 시술한다. 다행인 건지 내 피부가 아주 예민한 편이다. 아니다 싶은 제품은 내가 발라보면 안다, 그리고 내가 좋지 않은 제품은 고객님들 피부에 발라드리지 못한다. 썩 내키지 않더라,

메이드뷰티의 또 다른 특징은 고객님들만의 대나무숲이라는 점이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는 설화처럼 고객님들께서 시술받으러 오시는 건지, 수다 떨고 마음을 정화하고 가시는 건지, 고민 상담하러 오시는 건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아픈 시술을 받으러 오셔서 오히려 힐링하고 가신다니 나 또한 기분 좋다.

마지막으로, 내가 잔소리쟁이라는 점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그만큼 고객님들을 일일이 다 챙겨드리고 있다. 시술 후에 관리법을 알려드리는 것은 물론, 적당한 주기가 되면 알림 연락부터 예약일 전날엔 꼭 미리 연락도 드린다, 리터치 날짜까지 꼼꼼하게 챙겨드린다. 최근엔 인스타그램 비공개계정을 만들어 고객님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지고 있는데, 반응이 좋다.

▲ 창원 메이드뷰티 내부전경
▲ 창원 메이드뷰티 내부전경

Q. 메이드뷰티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나의 가치관은 바로 장인정신이다. 장사꾼이 되지 말고 장인이 되고 싶다는 것이 딱 맞는 것 같다. 나는 장사꾼은 체질에 맞지 않고 사업가도 아닌 것 같다. ‘장인’, 장인이라는 말이 너무 좋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임산부 고객님들께서 출산이 임박하여 가진통이 왔을 때 병원보다 나에게 먼저 연락을 한다. 한번은 한 임산부 고객이 마음이 조급하다며 늦은 저녁 연락을 주셨다. 그때 오랜만에 딸아이와 가족여행 중이었는데 연락을 받은 후 걱정이 되어 잠을 설치다 결국 다음 날 여행일정을 다 취소하고 돌아갔다. 숙소에서 나오자마자 창원으로 출발하며 고객님께 연락을 드렸다. 다행히 임산부 왁싱 후 출산하실 수 있게 도와드렸다.

그리고 최근 샵 운영이 오래되며 느끼는 것이 있다. 고객님과도 함께한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연애, 결혼, 출산, 육아의 시기를 모두 함께 겪어가며 같이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다. 출산, 육아 등 나의 모든 인생과정과 우리 딸아이의 성장 과정도 함께 지켜봐 주시는 것도 감사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비록 지방의 작은 샵이라도 마인드는 대기업의 서비스마인드를 빼닮고 싶다. 작든 크든 관리 하나하나, 손님 한분 한분께 집중하려 큰 욕심 없이 고객님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Q. 메이드뷰티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꾸준하고 한결같이 지금처럼 잘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여태 수강에 큰 목표를 두고 있지 않았지만, 올해 상반기 내에 수강프로그램도 마련하려 한다. 왁싱에 서툰 원장님들이나 창업계획이 있는 예비원장님들을 대상으로 열심히 노하우를 알려드리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요즘 수많은 홍보와 매체로 인하여 오히려 피부가 더 망가진다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꼭 본인과 잘 맞는 샵을 선택하여 작은 것부터 천천히 함께 개선해나가실 수 있길 바란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누가 어떻게 사용하여 개선하느냐가 관건이다. 나에게 맞는 좋은 샵, 안전하고 편안한 시술로 최상의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원장님을 꼭 만나시길 바란다. 그 안목 또한 고객님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조금이나마 내 글이 샵을 운영하시는 원장님, 샵을 찾으시는 고객님들께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