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보습과 탄력에 영향을 미치는 콜라겐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클리오의 자회사인 주식회사 클리오 라이프케어에서 출시한 ‘트루알엑스(TRUE RX)’가 프리미엄 기능성의 ‘리치콜라겐’을 선보였다. 

리치콜라겐은 식약처 기능성 인정 건강기능식품이며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는 식약처가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것으로, 일반 식품과 쉽게 구분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계자는 “트루알엑스 리치콜라겐의 콜라겐 최대 함량은 3,270mg으로 식약처 기능성 원료 인정 피쉬콜라겐펩타이드 1일 섭취 기준을 100% 충족한다.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마실수 있는 액상 타입의 콜라겐으로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콜라겐은 분자 크기에 따라 흡수율 차이가 발생하는데, 콜라겐의 분자 크기 단위인 달톤(Da)의 수치가 작을수록 흡수율은 높아진다. 리치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을 고려해 512 달톤(Da)의 어린 콜라겐 펩타이드만을 엄선해 제조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UV 케어의 2중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설탕, 합성향료, 착색료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밀크 세라마이드 등의 부원료를 적정 비율로 배합해 포뮬러를 완성했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트루알엑스 관계자는 “리치콜라겐 1포로 1일 콜라겐 최대 함량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며, “먹는 콜라겐 제품을 고를 때 성분부터 함량까지 똑똑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리치콜라겐은 트루알엑스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클럽클리오, 11번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