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 국제도시에 위치한 인코어필라테스가 스탓필라테스(STOTT PILATES) 자격증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탓필라테스 한국 공식 교육 센터로 알려져 있는 해당 업체의 자격증 교육은 사전 실습교육 30시간, 사전 해부학교육 32시간, 본 교육 140시간, 사후 연습 및 교육 355시간으로 구성된 총 6개월 과정이라고 한다.

해부학교육은 물리치료사 출신 스탓필라테스 강사인 본 업체의 배은협 팀장이 레벨1과 레벨2 해부학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 수료를 완료한 학생에게는 해부학 수료증이 2개 발급된다고 전했다.

업체 측은 물리치료사 출신 스탓필라테스 자격증을 취득한 팀장이 직접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교육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해부학용어와 근육의 기능적 움직임 등을 쉽고 상세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했고, 이론수업 뿐만 아니라 자세분석 및 실습수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부학 교육은 주말에 하루 8시간씩 4일에 걸쳐 총 32시간 동안 진행되며, 스탓필라테스 자격증 교육생뿐만 아니라 해부학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업체 측은 교육 종료 후에도 사후교육 및 자유연습 시기에 6개월간 해부학, 실기, 이론에 대한 다양한 혜택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격증 교육은 최대 12명 정원으로 대부분 정원 조기 마감되며, 이번 스탓필라테스 국제 자격증 초, 중급 교육인 인텐시브 (Intensive) 코스는 오는 5월과 7월에 각각 시작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스탓필라테스의 경우 캐나다 본사의 정책대로, 자격증 취득 후에도 자격을 유지하려면 매년 0.6 이상의 크레딧 (credit) 학점을 요구하기에, 필라테스 강사로써 끊임없이 커리어를 발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도 동종 업계에서 이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는 국내외 높은 강사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크레딧은 각 교육 코스 및 워크숍으로 채울 수 있으며 자사의 자격증 교육 졸업생은 자사 워크샵 등록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업체는 2015년 3월에 오픈 한 이후 스탓필라테스 자격증 교육 서비스뿐만 아니라, 1:1개인레슨, 1:2듀엣레슨, 1:4그룹레슨, 임산부, 골프, 체중감량, 자세교정, 키즈반 등의 일반 레슨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