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리딩기업을 뛰어넘어 글로벌 식품소재 전문 기업으로 도약 중인 조은푸드텍에는 끊임없는 혁신과 성장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는 CEO가 있다. 

이에 ㈜조은푸드텍(대표 김동구)은 R&D와 경영혁신에 집중하여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식품소재 동종업계를 대표하는 리딩기업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오직 식품원료소재 한 분야에서 30년 이상 묵묵히 한길만 가고 있는 조은푸드텍 CEO 김동구 대표이사를 만났다.

Q. 조은푸드텍의 식품소재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조은푸드텍은 다양한 식품소재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식품향료와 과일, 채소, 한방원료 등의 농축가공제품, 조미식품, 천연색소부터 기능성바이오소재까지 다양한 제품유형군의 식품 소재를 액상 또는 분말 타입으로 가공합니다. 이렇게 가공된 식품 소재를 아이스크림, 제과, 제빵, 가공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분야 등의 다양한 식품 가공 업체에 폭넓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Q. 대표님의 남다른 전략 및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 코로나19와 신규 경쟁업체의 출현, 기후환경 변화 등 끊임없는 어려움 속에서도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모토로 저희 임직원들과 함께 계속 협의하고 고민하면서 선택과 집중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어려운 문제들을 정공법으로 정면 돌파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R&D를 통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제품 자체에 대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최우선으로 회사를 경영하고 있습니다. 

Q. 조은푸드텍 만의 강점이 있다면?
A. 당사는 엄격한 기준의 원료구매와 품질관리를 거쳐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철저하게 고객의 요청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세부 스펙별로 고객 맞춤화(customizing)하여 대응해 드리고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특히 당사의 R&D 기술력을 책임지고 있는 조은푸드텍 중앙연구소는 체계적이며 장기적인 R&D 플랜을 바탕으로 식품원료 소재전문 연구파트, 식품 향료 연구파트, 바이오 기술 연구파트로 구성된 자체적인 연구개발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건기식 업체들로부터 당사의 분말타입 제품들과 각종 식품원료를 적절하게 혼합하여 개발한 제품들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과 발전 방향은?
A. 조은푸드텍은 오랫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미래형 신사업분야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건강기능식품 분야가 식품소재 업계에서도 미래형 사업분야의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건기식 소재를 전문으로 연구, 개발하는 기능성바이오소재사업을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왔습니다. 당장 눈앞의 이익보다 경쟁력을 갖춰 미래에 투자하며 시대의 변화와 트렌드에 따른 능동적인 마케팅과 맞춤형 제품 개발 등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을 주도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아름답고 따뜻한 세상을 위해 함께 나누는 기업문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