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청원시작 2021-03-29 청원마감 2021-04-28)
- 강원도 차이나타운 건설을 철회해주세요
- naver - ***

카테고리
- 교통/건축/국토

청원내용 전문
강원도에 차이나타운 건설을 강력하게 반대합니다. 얼마 전 저는 건설예정인 중국문화타운이 착공 속도를 높인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한중관계에 있어 교류와 협력이 중요하다고 해도 이해할 수 없는 사고입니다.

왜 대한민국에 작은 중국을 만들어야 하나요? 이곳은 대한민국입니다. 국민들은 대체 왜 우리나라 땅에서 중국의 문화체험 빌미를 제공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으며 단호하게 반대하는 바 입니다. 중국에 한국 땅을 주지 마세요.

더불어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호텔 건설도 반대합니다. 춘천의 중도선사유적지는 엄청난 유물이 출토된 세계 최대 규모의 유적지입니다. 이렇게 가치로운 곳을 외국인을 위해 없앤다는 것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사고이며 우리의 역사가 그대로 묻히게 되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최문순 도지사님, 국민들과 강원도 주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건설을 추진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혹여나 중국자본이 투입되었다고 하더라도 이는 절대적으로 정당화될 수 없으며 "용납 불가능한 행위"입니다.

국민들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중국의 동북공정에 자국의 문화를 잃게 될까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중국소속사의 작가가 잘못된 이야기로 한국의 역사를 왜곡하여 많은 박탈감과 큰 분노를 샀습니다. 계속해서 김치, 한복, 갓 등의 우리의 고유한 문화를 "약탈"하려고 하는 중국에 이제는 맞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슨 상황이든 간에 자국의 안전과 평화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진정으로 자국을 생각하신다면 한국을 위해 그리고 국민들에 귀 기울여주세요. 국민들은 계속해서 반대의 목소리를 내왔습니다. 이제는 깨어나야 할 때입니다.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국민들은 강원도가 중국화 되는 것에 반대하며, 엄청난 규모의 차이나타운이 지어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청원 UNBOXING
취재결과 >> 강원도

“강원도가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이 아닌 민간기업 주도의 개발사업으로, 인허가 등의 행정 지원만을 하고 있다”

“한중문화타운은 중국인 집단거주시설인 차이나타운이 아닌 한국과 중국 문화를 테마로 IT기술을 접목한 K-Pop뮤지엄, 미디어아트 등이 핵심”

“사업 초기 시행한 문화재 지표조사에서는 고고·역사분야의 유적은 확인되지 않아..”

“현재 기본계획만 있는 구상 단계로 향후 사업계획을 구체화하는 단계에서 국민정서 및 국제환경 변화, 기업 경영 여건을 종합 반영”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