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팟솔루션은 물리적인 방식과 IT 솔루션이 결합된 다중 보안성의 복합인증라벨 개발 및 정품인증 공급으로 브랜드 보호 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넥스팟솔루션의 이중 ‘VOID 라벨’은 홀로그램 라벨로 제작된 정품인증 라벨로 소비자가 직접 별도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없이 스마트폰의 카메라모드로 라벨의 QR코드를 스캔 후 웹을 통한 단계별 검증이 가능하며 홀로그램 라벨의 보안씰을 제거 후 나타나는 특수문구를 입력해야만 정품을 판별할 수 있는 복합 정품인증 라벨이다.

사진 넥스팟솔루션 제공

또한 임의의 난수로 암호화된 QR코드와 숨겨진 해당 특수문구를 입력해야만 인증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라벨로 1회 정품 확인 후 추가 인증시 인증보류가 나타나는 시스템으로 검증단계에서 중복 정품확인이 불가하다는 점이 차별점이며 가품업자의 복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암호화 된 URL로 제작된 다중 복합보안라벨이다.

넥스팟솔루션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서비스 문화가 활발해지면서 온라인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이에 따른 불법 복제 상품의 유통규모도 커지게 되면서 날로 일상생활에 교묘하게 파고들고 있다. 불법복제품으로 인한 기업의 이미지 손해와 가품 사용으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품업자가 위조시도단계에서 포기하게 하는 전략이 가장 효율적이며 이것이 가능한 정도의 기술력으로 신뢰성 있는 IT시스템과 인증라벨을 공급하는 것이 넥스팟솔루션의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넥스팟솔루션의 복합인증라벨인 ‘VOID 라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