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 되자 입장을 밝혔다.

잠시 자리를 비웠던 국민의힘 상황실에 자정이 되자 모인 지도부는 차분한 분위기 속에 오세훈 후보의 당선 소감을 들었다.

[서울 = 연합뉴스]
[서울 = 연합뉴스]

"서울시민 여러분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첫 마디를 시작한 오 후보는 "정말 가슴을 짓누르는 책임감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이 위중한 시기에 다시 기회를 주신건 능수능란하게 고통 속에 있는 서울시민들을 보듬어 달라는 지상명령으로 여기겠다"며 "이제 앞으로 시장으로 일할때는 뜨거운 가슴으로 일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임 시장의 성희롱 피해자, 우리 모두의 아들 딸 일수 있다. 그분들이 다시 편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오 후보는 "저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최선을 다한 안철수 후보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분골쇄신 열심히 뛰어서 대한민국의 심장 서울이 다시 뛰도록 초석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재보선에서 참패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7일 밤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회의를 열고 스스로 책임을 지고 총사퇴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일부 최고위원들이 사퇴 방안에 반대하면서 의견을 모으지 못했으며 이에 민주당은 8일 오전 의원총회에서 총선 패배 수습 대책을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