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한인 스타 셰프의 주도로 미국의 셰프들이 아시아계 혐오 범죄 근절을 위한 도움에 나섰다. 현지시간으로 5일 시카고 트리뷴에 따르면 시카고의 한국계 스타 셰프 비벌리 김(41)이 아시아계 미국인 권리옹호단체(AAAJ)와 함께 '아시아계 괴롭힘 및 차별 반대'를 기치로 내걸고 발족한 '도우 썸씽'(Dough Something) 캠페인에 미국 전역 44개 업소의 셰프와 레스토랑·바 소유주들이 참여하고 있다.

1. 수익금 일부 AAAJ에 기부

[사진/비벌리 김 인스타그램]

캠페인 참여 업소는 4월 한 달간 밀가루로 만든 특별식을 판매해 거둔 수익금의 일부를 AAAJ에 기부한다. '행동하라'(Do Something)는 말을 비튼 '도우 썸씽'에서 도우는 밀가루 반죽을 뜻하는 동시에 돈의 은어이다. AAAJ는 이 기금으로 아시아계를 상대로 한 혐오 범죄를 목격했을 때 방관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며 적극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2. 비벌리 김의 기대

[사진/비벌리 김 인스타그램]

트리뷴은 "요식업계는 코로나19 사태로 큰 타격을 입었고 지금도 고전하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시카고의 유명 식당들에 이어 로스앤젤레스, 세인트루이스, 매디슨(위스콘신), 워싱턴DC, 시애틀 등의 업소도 모금운동에 합류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 셰프 김 씨는 이번 노력이 아시아계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폭력적 공격과 증오 범죄 근절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