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중국 전자제품 제조업체 샤오미가 새 로고를 선보였지만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 조롱을 받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일 보도했다. 기존 디자인에서 테두리만 바뀐 것인데, 이를 위해 3년에 걸쳐 3억여원을 투입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장이 사기를 당했다며 조롱하는 것이다.

1. 일본 디자이너의 도움 새 로고

[사진/샤오미 소셜미디어 캡처]

샤오미 창업주이자 CEO인 레이쥔은 지난달 30일 전기차 시장 진출을 선언하는 행사에서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으며 새 로고는 샤오미의 '미'를 영어로 쓴 'mi'는 그대로 둔 채, 기존 사각형 테두리를 원형으로 바꾼 것이다. 레이 CEO는 로고 변경을 2017년부터 추진했고 일본 유명 디자이너 겐야 하라의 도움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2. 중국 누리꾼들의 조롱

[사진/Wikimedia]

샤오미는 로고 디자인 변경 비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중국 누리꾼들이 재빨리 200만 위안(약 3억 4천만원)이라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SCMP는 전했다. 그러면서 기존 로고와 거의 유사한 로고에 중국 누리꾼들이 "경찰을 불러라", "나는 2만 위안에 할 수 있다", "아는 2천 위안에 할 수 있다"는 댓글을 올리며 이를 조롱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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