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551명...전국서 동시다발 감염 확산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51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551명 늘어 누적 103,639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506명보다 45명 늘었다. 특정 대규모 집단발병 사례보다는 정부의 방역 대응이 어려운 다양한 일상 공간을 고리로 전국에서 크고 작은 산발적 감염이 잇따르고 있어 추가 확산 우려가 큰 상황이다.

법정 근로시간 한도 주 52시간 초과 특별연장근로 근로자, 건강검진 요청 가능

법정 근로시간 한도인 주 52시간을 초과해 특별연장근로를 하는 근로자는 사용자에게 건강검진을 요청할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1일 사용자가 근로자에게 특별연장근로를 시킬 경우 준수해야 할 건강 보호 조치의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고시를 제정했다고 밝혔다. 개정 근로기준법이 특별연장근로를 시키는 사용자의 근로자 건강 보호 조치를 의무화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KBO, 리그서 사용되는 경기사용구 수시검사 모든 샘플 합격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일 프로야구 KBO리그에서 사용될 경기사용구 1차 수시검사 결과 모든 샘플이 합격 기준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KBO는 "리그 단일 경기사용구인 스카이라인스포츠 AAK-100의 샘플 3타를 무작위로 수거해 지난 달 26일부터 30일까지 검사를 진행했다"며 "모든 샘플은 반발계수, 둘레, 무게, 솔기폭, 솔기높이 등 합격 기준을 통과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