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상권에 위치한 '스튜디오솔'(대표 전한솔)은 쇼핑몰촬영, 라이브커머스와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스튜디오 대관 서비스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솔 전한솔 대표는 "스튜디오솔은 자연광이 잘 비치는 셀프스튜디오로 4층에 위치하여 아침부터 저녁까지 자연광이 비쳐 시간에 따른 다양한 빛의 아름다움을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라며 "홍대지역의 포토그래퍼들과 모델, 광고기획사, 쇼핑몰 등에서 즐겨 찾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스튜디오의 트렌드들이 바뀌어 가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촬영을 위해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해부터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위한 렌탈 스튜디오로 이용되고 있다."라며 “스튜디오의 공간 활용도를 다양하게 하기 위해 설계부터 세심하게 디자인 하였다. 디자인은 유럽의 갤러리 같은 느낌 나도록 하였는데 연예인, 크리에이터 분들이 잘 활용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뮤직비디오와 화보 촬영 등 저희가 상상하지 못하는 결과물들이 잘 나와서 저희도 놀랄 때가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클래식룸과 빈티지룸으로 구성된 스튜디오솔은 상품촬영과 방송 등을 위해서는 주로 클래식룸에서 독특한 콘텐츠들을 위해서는 빈티지룸에서 촬영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이렇게 유튜브와 라이브커머스 전문 방송을 위한 스튜디오 사용 요청이 많아 아예 전문 방송스튜디오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라이브용 전문 조명장비와 촬영장비, 그리고 조만간 대형 TV를 구비하여 새로운 방송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서 지역의 크리에이터들의 라이브촬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실내디자인을 전공하고 인테리어 회사를 운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전한솔 대표는 "렌탈스튜디오를 오픈하면서 모든 인테리어를 자신이 직접 디자인 했으며, 심지어 가구 디자인도 직접 하여 배치하였다."라며 "방송 중에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오염과 파손 등을 직접 유지보수 한다고 한다.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항상 깨끗하고 관리 잘된 스튜디오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스튜디오렌탈 운영을 통해서 홍대인근 지역의 다양한 크리에이터, 모델, 기획자, 마케터, 포토그래퍼등 다양한 인맥을 쌓게 되었다"라며 "올해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지역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이다.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소비자들과 크리에이터를 연결하고 네트워크를 만들어 시너지를 만들어 내고자 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