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 각국의 크리에이터들의 인권 보호, 권익 증진 및 교류, 협력을 지원하는 국제기구로 알려져 있는 (재)IMCF (International Media Creator Foundation, 이사장 김시현)가 국제통합의학학회(IAIM, 학회장 정한)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아이엠씨에프 상품심사평가위원회의 기준에 의해 평가해 통과된 K-Brand Medical 제품(기능성 뷰티 화장품, 생활건강 제품 등)의 임상시험기반 제품 인증서를 발행, 글로벌 진출 지원 및 홍보를 실시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본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서로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를 연계해 해당 기구의 심사기준에 부합한 기업회원들의 상품들에 학회의 제품 인증서를 발행해 글로벌 진출 및 홍보를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국제통합의학학회 인증센터는 임상센터(임상시험)→인증센터(인증심사)→인증마크부여(해외수출연계)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치며 학회의 체계화된 시스템 및 플랫폼으로 중소기업의 국내판매 및 해외수출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전 세계 10여개 국가들과 무역 업무를 진행 중이고 해외 전문 바이어들과 교류를 통한 지속 가능한 무역이 가능하며 국내 우수 제품들에 학회 인증 부여를 통한 경쟁력 강화, K-Medical 수출을 통한 국가 발전에 기여한다고 전했다.

정한 학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 인증서 발행이 가능하게 돼 해당 기구의 국내 기업회원들의 우수한 제품들이 이 기구의 글로벌 회원들을 통한 글로벌 진출 및 홍보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김시현 이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COVID-19 로 인해 침체된 시장에 활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MCF는 2021년  30개국의 크리에이터 대회를 열어 크리에이터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상식으로 그 결과를 축하하는 제2회 국제미디어크리에이터페스티벌 THE 2nd IMCF (International Media Creator Festival)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