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미국 콜로라도주 총격범 아흐마드 알리사(21)의 총기 구매 시점이 한인 등 아시아계 여성 6명을 포함해 모두 8명이 희생된 애틀랜타 연쇄 총격 사건이 발생한 날로 밝혀졌다. 알리사는 또 총격 사건 엿새 전에는 '루거 AR-556' 권총을 샀다.

1. 중무장한 총격범

[사진/Photo by Boulder Police Department-UPI=연합뉴스 제공]

현지시간으로 23일 AP통신은 이러한 내용의 알리사 체포 진술서가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진술서에 따르면 알리사는 지난 22일 콜로라도주 볼더의 '킹 수퍼스' 식료품점에서 총기를 난사했을 때 검은색 AR-15 계열 반자동 소총과 반자동 권총으로 중무장했다. 목격자들도 알리사가 범행 당시 AR-15 계열 소총과 청바지를 입고 있었으며 방탄복을 입은 것으로 보인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2. 반자동 권총 구매

[사진/UPI=연합뉴스 제공]

알리사는 범행을 저지르기 엿새 전인 지난 16일에는 '루거 AR-556' 반자동 권총을 구매한 사실도 확인됐다. 루거 AR-556은 AR-15 소총과 비교해 발사 체계는 다르지만, 기능적으로 같으며 총 길이는 10.5인치(26.67㎝)여서 코트나 가방 속에 감추기가 쉽다고 워싱턴포스트(WP)는 전했다.

3. 무고한 노인 확인 사살

[사진/트위터 게시물 캡처]

알리사가 범행 당시 무고한 노인을 확인 사살했다는 사실도 진술서를 통해 확인됐다. 식료품점 직원들은 경찰에 "용의자가 주차장에서 노인을 쏘는 것을 목격했다"며 "용의자는 (쓰러진) 노인 위에서 선 채로 여러 발의 총을 추가로 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