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 2020-2021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손흥민(29·토트넘)이 왼쪽 왼쪽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반 19분 에리크 라멜라와 교체됐다.

이로서 소속팀인 토트넘은 물론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에도 비상이 걸렸다.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손흥민은 전반 17분 한 차례 스프린트를 한 뒤 왼쪽 허벅지 뒤쪽을 붙잡고 주저앉아 통증을 호소했다.

이에 경기가 끝나고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축구가 이렇다. 회복에 얼마가 걸릴지는 알 수 없다. 근육 문제인데, 근육 부상은 늘 쉽지 않다”며 "경기가 축적된 결과”라고 말했다. “유로파리그에서 그에게 30분의 휴식을 주었지만, 여전히 60분을 뛴 것은 맞다. 경기가 많을 때 어떤 선수들은 다른 이들보다 더 많이 뛸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2천361분을 소화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카라바오컵(리그컵) 등을 더하면 41경기에서 3천140분을 소화한 손흥민이기에 이번 부상은 그간의 혹사 때문이라는 지적역시 나오고 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 해설위원 앨런 스미스는 "햄스트링에 통증을 느끼는 것 같다. 좋지 않은 사인이다. 손흥민은 너무 많이 뛰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지난 9월 말에도 햄스트링을 다친 손흥민은 당시 1주일 만에 복귀한 바 있으나, 이번 부상 회복에 긴 시간이 필요할 경우, 이달 25일 열리는 한국과 일본의 축구대표팀 친선경기 출전도 불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한편 이날 토트넘은 '북런던 라이벌' 아스널에 1-2로 역전을 허용하며 패배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