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여성인력개발센터가 미취업청년여성을 위한 국비지원 ‘3D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과정’을 개강하고 오는 3월 2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신설된 장기 고부가가치 직종 직업교육훈련으로 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5개 과정을 선정, 부산에서는 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유일하게 운영된다.

‘3D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과정’은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시네마4D 등 디자인 영상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하여 3D영상을 독자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영상 관련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부산 지역 내 청년층 여성미취업자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하며 대학 및 대학원 졸업예정자도 참여 가능하다.

동구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부산에서 모션그래픽분야 장기고부가가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인 만큼 모션그래픽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꼭 추천하는 과정”이라며, “3D 모션 그래픽에 관심있는 창의적이고 꿈에 대한 열정 가득한 여성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8일까지 주 5일(월-금) 총 528시간 6개월 동안 진행되며, 교육 내용은 포토샵, 일러스트 2D그래픽 실무, 영상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편집, 3D 모션그래픽 시네마 4D 이론 및 실무와 부산 영상제작업체 현장실습(20일) 그리고 취업대비를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과 직무소양교육 등이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은 동구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방문 및 전화 접수로 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훈련생 예치금 10만원은 교육 수료 시 50%, 수료 후 6개월 내 취업 시 50%씩 각각 환급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