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346명...크고 작은 감염 사례 지속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46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8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346명 늘어 누적 92,817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416명보다 70명 줄었지만 이는 평일 대비 검사 건수가 대폭 감소하는 주말·휴일의 영향이 반영된 것이어서 확산세가 꺾였다고 단정하긴 어렵다. 각종 소모임을 통한 크고 작은 감염 사례도 끊이지 않고 있어 확진자 규모는 언제든 다시 커질 수 있는 상황이다.

일반 식품 건강기능식품처럼 부당광고한 제품 무더기 적발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처럼 부당광고한 제품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다이어트나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한 온라인 마켓 1,056곳을 점검한 결과 부당 광고 547건을 적발해 사이트 접속 차단과 행정처분 조치를 내렸다고 8일 밝혔다. 적발 사례에는 일반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체중감량, 피부 개선, 피로회복 등의 기능이 있는 것처럼 광고한 내용이 많았으며 차를 마시면 부기를 빼거나 모유를 촉진할 수 있다는 등 인정받지 않은 기능성이 있다고 과장한 건강기능식품 사례도 있었다.

올해 LPGA 투어 3차례 톱10 진입...“골프 하는 시간 즐겁다”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전인지가 올해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3차례 대회에서 모두 톱10에 진입했다. 한국시간으로 8일 미국 플로리다주 오칼라의 골프 오칼라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LPGA투어 드라이브 온 챔피언에서 4위를 차지한 전인지는 경기가 끝난 뒤 "골프를 하는 시간이 다시 너무 즐거워졌고 행복해지고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