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강서구 하나로인테리어 송길석 대표, “내가 꿈꾸던 집을 현실로 만드는 정확한 시공”
[JOB인터뷰] 강서구 하나로인테리어 송길석 대표, “내가 꿈꾸던 집을 현실로 만드는 정확한 시공”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1.03.0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룸부터 다세대 주택, 아파트까지. 세상에는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이 존재한다. 같은 구조의 공간이라 하더라도 내부는 그 안에 사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짧게는 수년, 길게는 평생을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집 안 구석구석을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인테리어로 꾸미고 싶은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러한 인테리어를 직접 해내는 사람도 있지만, 일반적인 사람이 단열부터 도배, 전기까지 손수 시공하기란 매우 어렵다. 따라서 내가 꿈꾸는 인테리어를 머릿속 모습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서는 업체 선정이 중요하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수시로 소통하며 계획한 그대로 정확하게 시공할 수 있는 인테리어 업체를 만나는 것이 곧 시공 결과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이에 관하여 강서구 방화동에서 하나로인테리어를 운영하는 송길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방화동 하나로인테리어 송길석 대표

Q. 하나로인테리어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원래 유통업을 하던 중 90년대 말, 40대 초반이 되던 무렵에 우연히 모델하우스를 몇 군데 지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테리어 쪽에 관심이 생겼다.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나만의 집을 가진다는 개념이 낙후된 집을 리모델링을 한다기보다는 새집을 분양받는다는 성격이 강했다. 하지만 지금도 그렇듯 신축 아파트나 빌라를 분양받는 것은 확정시기도 미지수인 데다가 가격 자체가 프리미엄으로 형성되어 있어 많은 수요를 받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 점에 착안해 낙후된 집을 리모델링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많은 사람에게 집을 선물하는 것이 괜찮다고 판단했다. 소중한 내 집을 위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싶었다. 이때가 하나로인테리어의 시발점이다. 내 집 마련을 한 신혼부부, 오래된 아파트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변화를 주고 싶은 고객, 적은 예산으로 합리적인 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 등 모두에게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하게 되었다.

Q. 하나로인테리어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하나로인테리어에서는 인테리어가 필요한 모든 주택과 주거공간을 탈바꿈할 수 있다. 리모델링을 포함해 모든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하다. 특히 단열, 확장, 전기, 도배, 바닥, 주방, 화장실, 샷시, 조명, 가구 등 다양한 분야를 한 곳에서 아우르고 있다. 시공에 앞서 무료로 상담을 통해 견적을 내드리고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 시공을 도와드린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하나로인테리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같은 자재를 가지고도 누가 시공하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확연히 달라진다. 하나로토탈인테리어에는 수년간의 경력 노하우를 가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시공하며 하자 없는 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공 후에는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확인해 고객님의 100%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 만족하신 많은 고객님께서 직접 주변에 홍보해주시며 입소문으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

Q. 하나로인테리어가 벌써 20년이 지났다. 그동안의 변천사가 있다면

A. 20년 넘게 이쪽 계통에 있으면서 나름 인테리어의 역사를 함께 했다고 할 정도로 많은 일을 겪었다.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리모델링에 대한 개념이 거의 없고 내 집 마련에 대한 수요가 어마어마했다. 따라서 저렴한 견적으로 새집 같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발품을 팔고 동분서주하여 저렴한 자재를 들여와 시공을 진행해야 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리모델링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2010년대에는 짧게 머무는 공간이라 할지라도 ‘나만의 공간’이 보다 프리미엄의 가치를 누리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때가 어떻게 보면 저렴한 자재로 오래된 집 인테리어에 주력했던 본사의 가장 큰 위기였다.

이를 극복하고자 발상의 전환을 시작, 오히려 당시 평균적인 인테리어 시공 자재보다 더 비싼 자재들을 들여와 ‘프리미엄’ 인테리어 라인을 구축하기 시작했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시공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하겠다는 마음가짐과 수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훌륭한 자재들만을 사용하면 몇 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유지력을 보고 입소문을 탈 것이라고 확신했다. 현재에도 이 마음으로 하나로인테리어를 운영 중이다.

▲ 강서구 방화동 하나로인테리어 주요 포트폴리오

Q. 하나로인테리어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내 집을 수리한다는 마음으로 고객님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오래된 집을 멋지게 변화시키고 싶은 고객님의 수요를 충족시켜드리는 것이 당연히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집은 쉼을 주는 소중한 공간이다. 매일 봐야 하는 공간에 작은 하자라도 있다면 계속 신경 쓰이고 스트레스받기 마련이다. 열 번 다시 하더라도 하자 없이 깔끔하게 만족을 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시공 후 직접 하나하나 세심하게 확인한다 해도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는 건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25년이 넘은 오래된 아파트를 시공 후 고객님께서 만족해하시며 “덕분에 너무 행복해요!”라고 이야기해 주셨다. 고객님들께 만족감을 드릴 때 가장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는 것 같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먼저, 내가 힘들어야 고객님이 편안하다는 마음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확인하는 것이 노하우다. 여기에 20여 년 이상의 경력으로 고객님의 공간에 맞는 인테리어를 제시해 드린다. 또한, 시공 전반에 걸쳐 모든 과정을 직접 소통한다. 애초에 A/S가 발생하지 않는 시공을 하자는 것이 본사의 경영 방침이다.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자재들의 특성상, 한 번 A/S가 발생하게 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자주 생긴다. 애초에 정석대로 시공하고 훌륭한 자재를 적합한 공간에 사용하게 되면 A/S가 발생할 이유 자체가 없다고 생각한다.

나아가 요즘 트렌드에 맞는 인테리어와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시공하여 하자가 없도록 한다. 무엇보다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Q. 하나로인테리어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 만족 1등 하나로토탈인테리어가 되는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님들께서 100%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공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나는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입소문만으로도 찾아오는 곳, ‘이곳은 믿을 수 있는 곳이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곳이 되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하나로토탈인테리어는 다양한 주거공간의 맞춤인테리어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노력하고 있다. 소중한 내 집을 믿고 맡기실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용과 정확하고 깔끔한 시공으로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