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여행] 황금빛 파도 소리가 아름다운 해돋이 명소 [속초 영금정, 속초등대]
[SN여행] 황금빛 파도 소리가 아름다운 해돋이 명소 [속초 영금정, 속초등대]
  • 보도본부 | 이고은 pro
  • 승인 2021.03.0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강원 속초)] 겨울바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속초는 맛있는 먹거리와 볼거리는 물론 드넓게 펼쳐진 바다까지 볼 수 있어 인기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사진=픽사베이)

속초 시내에서 머지 않은 곳에 위치한 바닷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커다란 바위 위에 세워진 해상 정자 하나를 만날 수 있다. 바다를 더욱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영금정'에 대해 알아보자.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넓고 큼직한 바위 위에 해상 정자가 세워진 '영금정'은 파도가 바다에 부딪힐 때면 오묘한 소리가 들려오며 이 소리가 ‘거문고’ 소리와 비슷하다 하여 ‘영금정’이라 불리게 되었다.  그 위에 세워진 해상 정자 역시 '영금정' 혹은 ‘해돋이 정자’라고 부르며, 정자와 연결된 약 50cm가량의 다리를 건너야만 들어갈 수 있다. 바다와 한층 가깝게 느껴지는 이곳에서 보는 해돋이는 그야말로 절경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같은 풍경을 보아도 시간과 계절에 따라 느껴지는 것이 다르듯이 보는 위치에 따라 달리 느껴지기도 하는데 바닷가와 정자에서 바다를 감상했다면 다음은 더 높은 곳에서 바다를 느껴볼 차례다. 정자 바로 위에 위치한 ‘속초등대전망대’ 역시 한눈에 바닷가를 내려다볼 수 있으며 정자에서 보던 바다와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속초등대는 ‘속초 8경’ 중 하나로 알려졌다. 동쪽으로는 영금정과 맞닿아있는 푸른 빛의 바다, 북쪽에는 새하얀 등대 해수욕장, 남쪽에는 커다란 호수인 ‘청초호’, 서쪽에는 색색이 변화하는 '설악산'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볼거리가 많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렇게 해가 떠오르는 시간부터 지는 시간까지, 시시각각 다른 경관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영금정. 그리고 여기서 머지않은 곳에 볼거리는 물론 먹거리까지 가득하니 겨울이 가기 전에, 차가운 겨울 바다를 느끼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 시설을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에 가기 전 홈페이지나 유선을 통해 꼭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자.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