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이고은 pro
  • 승인 2021.03.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석열 검찰총장 사의 
4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이날 오전 휴가를 쓴 윤 총장은 출근과 함께 총장직에 대한 사의를 표명했다. 윤 총장은 “이 나라를 지탱해온 헌법 정신과 법치 시스템이 파괴되고 있다”면서 “그 피해는 오로지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속보] 윤석열 검찰총장 사의 표명... "피해는 오로지 국민에게 돌아갈 것")

2. 폐섬유증
지난해 급속도로 확산돼 전 세계를 불안하게 만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그런데 이 코로나19가 완치돼도 후유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다. 그중 폐섬유증은 코로나19 후유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질환이다. ([건강프라임] 코로나19 후유증으로 알려진 ‘폐섬유증’ 치료 방법은?)

3. 미얀마 
지난 3일 군경의 무차별 총격으로 미얀마 전역에서 하루에만 38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자 중 머리를 맞은 경우가 속출해 군경이 비무장 민간인들을 상대로 조준 사격을 하고 있다는 의혹이 커지고 있다. (미얀마 군부 민간인들 상대 조준 사격 의혹, SNS에 시위대 향한 총 겨냥 사진 다수 올라와 [글로벌이야기])

4. 코로나19 개학 
오늘 전국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신학기 개학을 맞았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살얼음판 개학을 맞은 학생들은 기쁘면서도 불안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이슈체크에서 개학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코로나19 속 살얼음판 ‘개학’ 풍경...철저한 방역 준수해야)

5. 소방공무원 백신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는 소방공무원의 백신관련된 내용이다. ([청원 언박싱] 소방공무원 백신 접종의 자유를 주세요)

6. 레 미제라블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감옥살이를 한 장발장. 전과자라는 이유만으로 모두의 박해를 받던 장발장이, 우연히 만난 신부의 도움으로 구원을 받고 새로운 삶을 결심하는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이 이야기는 바로 프랑스 소설가 빅토르 위고의 대표작 ‘레 미제라블’이다. ([지식의 창] 세계 4대 뮤지컬로 불리는 ‘레 미제라블’, 인간의 원초적인 삶을 그린 걸작)

7. 악플 강경대응 사례 
악플러들의 악플이 연예인뿐만 아니라 유튜버, 인플루언서, 또 그들의 가족 등에게도 악영향을 주며, 계속해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악플러들에 대응하기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는데, 먼저 SNS를 통해 악플러들에게 일침하고 그들이 제기하는 의혹을 직접 해명하기도 하며, 때로는 법적 조치로 강경 대응을 한다. ([카드뉴스] 악플은 이제 그만! 악플러들에 강경 대응한 사례는?)

8. 레지 장 페이지 
영국 사교계 이야기를 다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브리저튼’이 전 세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브리저튼'은 1800년대 런던 사교계에 첫발을 내딘 브리저튼 가문의 맏딸인 다프네가 최고의 바람둥이 공작인 사이먼과 계약 연애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아찔한 스캔들과 그 안에서 피어나는 로맨스를 담았다. ([시선★피플] 넷플릭스 '브리저튼'의 흑인 훈남 공작 열연한 '레지 장 페이지')

9.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누적 발행부수 250만부를 돌파하며 지난 2016년 일본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던 스미노 요루의 동명 원작 소설에 기반한 작품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마치 공포영화 제목 같은 이 영화... 하지만 내용은 정 반대라는 것. 봄의 꽃, 벚꽃이 피는 계절이면 더 생각나는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다. ([무비레시피] 벚꽃이 피는 계절 생각나는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10. 올해 성년되는 사람들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인 ‘성년의 날’에는 만 19세가 되는 성년들을 축하하는 행사들이 열린다. 올해는 전국의 약 49만명의 2002년생들이 성년이 된다. 그렇다면 올해 성년이 되는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올해 성년이 되는 2002년생, 미성년자 때와 달라지는 점은?)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