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북한 축구대표팀이 2015 호주 아시안컵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패, 사실상 8강 진출이 좌절됐다.

북한은 14일 오후 4시(한국시각) 호주 멜버른 렉탱귤러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조별리그 B조 2차전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고도 1-4로 완패했다.

2연패를 당한 북한은 B조 최하위로 처지면서 예선 탈락 위기에 몰렸고 사우디는 1승 1패(승점 3)가 됐다.

▲ 북한 축구대표팀이 2015 호주 아시안컵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패, 사실상 8강 진출이 좌절됐다.(출처/네이버)

북한은 전반 37분 나와프 아비드의 패스를 받은 나이프 하자지에게 동점 골을 허용해 1-1로 전반전을 마쳤다. 하지만 후반전에 들어 북한은 수비 집중력이 급격히 흐트러졌다. 어이없는 실책을 범하면서 내리 3골을 내준 것이다.

후반 7분 수비수 장성협이 북한 진영에서 공을 걷어낸다는 것이 그만 사우디 선수에게 전달됐다. 공을 받은 모하마드 알 살라위는 빈 북한 골문 안에 공을 집어넣어 전세를 역전시켰다.

북한은 동점을 만들기 위해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오히려 사우디에 역습 기회만 헌납하고 말았다. 결국, 후반 9분 리용직의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을 헌납했다. 키커로 나선 알 살라위는 이에 깔끔하게 성공했고 점수는 3-1로 벌어졌다.

전의를 상실한 북한은 후반 32분 나와프 알 아비드에게 쐐기골을 내주면서 완전히 녹다운당하고 말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