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이 2021년 봄학기 사주명리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의 사주명리학 강의는 20년째 이어온 사주명리학과 관련해 상담가, 전문가,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강좌다. 2021학년도 봄학기는 3월 첫째 주에 초급, 중급, 고급, 전문가 과정으로 개강하며 교육 기간은 15주다. 

본 강의를 진행하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김동완 교수는 KBS, SBS, MBC 등 다양한 채널의 방송에 400여 회 출연하며 명성을 쌓았으며 최근 KBS <이슈 Pick, 쌤과 함께>에 출연하며 인기를 모았다. 

김동완 교수는 한학과 주역, 사주명리학, 성명학, 하락이수, 육효학 등 다양한 운명학을 연구한 것을 바탕으로 서적 20여 권을 집필, 그중 ‘사주명리학 초보탈출’ 등은 10년 넘게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최고 인기 강좌인 김동완 교수의 사주명리학은 디지털 혁명시대에 맞게 현대화해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미래융합학문’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대부터 70대까지 남녀노소 다양한 직업군의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졸업생들이 사주명리학 강사로 활동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여름과 겨울 방학에는 특강을 통해 관상학, 수상학, 지문학, 성명학, 상호학, 타로카드 등 다양한 과목을 강의한다. 

김동완 교수는 사주명리학에 대해 “예측, 예언적 학문에서 벗어나 성격과 심리 심리분석, 진로적성, 직무역량, 대인관계 등 다양한 인간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나에게 적합한 진로적성, 직업적성, 직무역량을 설계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계획적으로 맞이하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되는 학문이다”라고 설명했다.

2021학년도 봄학기 사주명리학 수강 접수는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행정실을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