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인천서 8살 딸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 20대 부부, 구속영장 방침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인천 중구의 한 빌라에서 8살 딸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20대 부부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체포한 A(27) 씨와 그의 아내 B(28)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3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피의자 조사를 할 예정"이라며 "오늘은 (시간상) 어렵고 내일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액체납 최순영 전 신동아그룹 회장 가택 수색, 현재 38억9천만원 체납

서울시는 고액 세금 체납자인 최순영 전 신동아그룹 회장의 서초구 양재동 자택을 수색해 자산을 압류했다고 밝혔다. 3일 서울시에 따르면 최 전 회장은 세금 38억 9,000만원을 체납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개인 균등할 주민세 6,170원도 포함돼 있다. 이날 수색에서 시는 현금 2,687만원과 미술품 등 동산 20점을 발견해 압류했다. 

신세계그룹 이마트 야구단 새 명칭 랜더스 유력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새 구단 명칭이 'SSG 랜더스(Landers)'로 굳어지는 분위기다.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지난달 말 구단명의 도메인인 'ssglanders.com' 등과 'LANDERS'라는 상표권을 출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룹 관계자는 3일 통화에서 "본사는 지난달 해당 도메인을 등록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며 "다만 해당 구단명이 확정된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