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 각국의 크리에이터들의 인권 보호, 권익 증진 및 교류, 협력을 지원하는 국제기구인 재단법인 IMCF (International Media Creator Foundation, 아이엠씨에프)가 김효석 아카데미(원장 김효석)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크리에이터의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지원을 진행하고, 해당 아카데미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의 최적화 교육을 받은 후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활약하는 150명의 라이브 커머서들이 IMCF 와 함께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국내를 넘어 글로벌하게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본 협약으로 양사는 멘토를 추진하기 위해 업무 분장 및 상호 협력 관계를 가지며,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재단법인의 일원으로서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아카데미의 경우 국내 쇼호스트 전문 기관으로서 20년간 이어온 양성시스템을 적용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김효석 원장은 “뛰어난 교육 노하우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방송 경험이 전혀 없는 회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며, “협약을 맺은 IMCF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시작부터 꼭 알아야 될 필요한 사안들에 대해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김시현 IMCF 이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한 멘토링이 실질적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크리에이터들의 생태계 조성의 발판으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MCF는 2021년 중반기 중 30개국의 크리에이터 대회를 열어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상식으로 그 결과를 축하하는 제2회 국제미디어크리에이터페스티벌 THE 2nd IMCF (International Media Creator Festival)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