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적,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탈모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큰 고민일 수밖에 없다. 단순히 미관상의 문제를 떠나 자신감을 잃는 등 심리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탈모 치료를 위한 방법은 약물치료, 모발이식 등 모근 자체를 자극하는 방식이 많았다. 그러나 이러한 치료 방법들은 이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보기 어려워 실망하기 쉽다.

 

그렇다 보니 최근에는 한층 간편한 시술인 두피 문신을 선택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다. 두피 문신은 머리가 없는 곳에 모근처럼 보이는 문신을 새기는 기법이다. 모낭을 손상하지 않아 탈모 진행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머리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두피 문신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시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업체를 통해 관리를 받아야 한다.

이에 관하여 파주 문발동에서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를 운영하는 남지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새로이숲 SMP 디자인 아카데미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제 탈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현상이 되었다. 탈모 시장은 연간 4조 원에 육박하는 큰 시장이며 탈모 인구 1000만 시대가 도래하였다. 그중에서 두피 문신은 그 시장의 다양성과 가능성을 지닌 분야다. 이곳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는 올바른 기술과 전문인을 양성을 목표로 일산과 파주, 김포지역에서 활동 중이다. 체계적이고 현실적이며 섬세한 커리큘럼을 통해 믿을 수 있고 신뢰감 있는 전문 교육센터다.

Q. 새로이숲 SMP 디자인 아카데미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는 두피 관리 전문샵과 SMP 교육센터로 이뤄져 있다. SMP (Scalp Micro Pigmentation) 두피 문신이란 두피에 기존 모근과 비슷한 형태의 점을 미세한 수준으로 색소를 침착시키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실제 모낭 손상 없이 탈모 현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쉽게 이야기해 머리가 없는 곳에 모근을 표현해 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섬세한 기법이다. 나이와 관계없이 탈모가 진행되거나 진행된 분들 모두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문신 부위에 따라 탈모커버와 스킨커버로 분야가 나뉜다. 먼저 두피 문신은 헤어라인 교정과 가르마문신, 삭발 문신, 구레나룻 교정 등에 효과적이다.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만의 그라데이션 기법 시술로 입체적이고 내 것 같은 자연스러움이 최대 장점이다. 또한, 스킨커버는 튼 살 커버, 흉터 커버, 상처 커버, 백반증 커버 등이 중심이 된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새로이숲 SMP 디자인 아카데미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두피 문신은 다른 뷰티 관련 시술들과 달리 작지 않은 비용을 사용하면서도 티가 나질 말아야 한다. 그만큼 정서적으로 민감한 부분이기에 분명한 터치와 감각이 갖추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곳에서는 제일 티가 나질 않지만, 전체적인 결과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베이스 작업에 제일 많은 공을 들인다. 베이스 작업이 잘되고 신경을 써야만 2회 차, 3회 차 그 위 시술들도 최대한 자연스럽게 입혀지기 때문이다.

또한, 밀도와 명암을 바탕으로 최대한 입체감을 살려 실제로 모근이 있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개개인의 피부성향과 타입에 맞는 개인 맞춤 두피 문신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술 이후 생활 중에 변화할 수 있는 상황들을 고려하여 6개월 이후 리터치를 시행해드리고 있다. 나아가 책임 시술제를 통해 분명하고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통해 고객님의 만족도를 높여드린다. 마지막으로, 투명하게 오픈되고 깨끗하고 청결한 시설과 관리 그리고 100% 예약시스템을 도입하여 오시는 고객들의 만족과 안전에 더욱 신경 쓰고 있다.

Q. 새로이숲 SMP 디자인 아카데미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내가 들인 정성의 시간을 담는 것이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의 철학이다. 그 정성의 시간이 고객의 만족과 행복과 바로 직결됨을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올바른 교육과정을 거치지 않은 업체들로 인하여 많은 고객이 피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두피 문신 전문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제대로 된 후학양성을 하고 있다. 올바른 교육을 통해 스칼프 디자이너라는 새로운 분야에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또 그들과 함께 뷰티커버의 발전에 공헌하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젊은 나이부터 탈모로 인하여 고통 받으시던 분이 있었다. 모발이식을 비롯하여 가발을 사용하는 등 탈모를 감추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시고도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이셨다. 그러던 중 이곳을 알게 되시고 한 회 한 회 두피 문신을 받으시면서 좋아지셨다. 어느 날은 예약 날보다도 하루 먼저 오시고 멋쩍어하셨다. 그 표정을 잊지 못하고 있다. 이제 모자는 안 쓰신다며 해맑게 웃는 그 순간이 큰 보람이 된다. 두피 문신은 보이는 곳보다도 그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는 게 스칼프 디자이너들의 기쁨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의 파트너 이자 든든한 지원군인 남편은 유통업체를 오랜 시간 운영하면서 많은 노하우를 갖게 되었다. 그 노하우들이 나의 전문 기술과 합쳐져 지금의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를 통해 두피 문신 교육센터와 그리고 전문 시술 샵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강생에게 세부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그 길의 등대 같은 역할을 하겠다.

Q. 새로이숲 SMP 디자인 아카데미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전국에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의 지점과 협력점을 통하여 믿을 수 있는 두피 문신 전문 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의 수강생들의 기술 향상을 통해 많은 예비원장님이 배출되도록 더욱 노력하고 증진하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탈모 커버 시장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는 블루 오션 시장이다. 특히 두피 문신은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 탈모 솔루션이다. 색소를 이용하여 밀도 명암을 바탕으로 입체감을 살려 실제로 모근인 듯 구현하는 섬세한 기술력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SMP 두피 문신은 꼼꼼하게 따져 많은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가에 의뢰하셔야 자연스럽고 완성도 높은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새로이숲 SMP 디자인센터는 네츄럴 두피문신의 전문 브랜드다. 전문 시술을 받으실 분, 함께 스칼프 디자이너로 성장하실 많은 예비원장님을 기다리겠다. 2021년 올 한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