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가 되면 평소 별문제가 없던 피부에도 트러블이 생기곤 한다. 피부가 당기고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나기도 한다. 계절이 바뀌듯 반복하는 피부 트러블을 내버려 두면 피부는 더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전부터 일상에서 틈틈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집에서도 피부 관리를 할 순 있다. 피부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꾸준히 바르거나 팩을 붙이는 식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만으로는 근본적인 부분을 개선하기란 쉽지 않다. 정확히 피부의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를 파악하고 심층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이에 관하여 인천 서구에서 퓨어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송정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인천 퓨어에스테틱 송정의 대표

Q. 퓨어에스테틱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퓨어 에스테틱을 열기 전 피부과 근무, 큰 프랜차이즈, 스파 브랜드, 샵인샵 원장으로 오픈했던 경험이 있다. 20대 전부를 오랜 경력을 쌓으면서 피부관리라는 직업이 단순 피부만을 만지는 게 아니라 고객님들의 마음도 만져드릴 수 있는 매력을 가진 직업이라고 느낀다. 이 순간순간의 감정들을 이 직업을 가지면서 정말 많이 느꼈다. 피부 전문가로서 이젠 내 이름을 걸고 고객님들과 더 가까이 만나 뵙고 싶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피부 분야의 노하우와 장점을 살린 퓨어 에스테틱을 오픈하게 되었다.

Q. 퓨어에스테틱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퓨어에스테틱의 연령층은 정말 다양하다. 그만큼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잘 짜여 있다. 10대부터 70대까지 정말 다양하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 10대 청소년 여드름, 20대와 30대는 성인 여드름, 마스크 트러블, 예민 등 문제성 피부관리와 웨딩케어를 많이 받으신다. 40대부터는 리프팅, 주름, 미백, 보습 등 유지 관리 차원에서 많이 찾아주시고 계신다. 60대, 70대는 고객님 어머님들께서 많이 방문해주신다.

요즘은 환경적, 유전적, 외부적 요인, 마스크 착용 등에 의한 다양한 피부의 변형이 일어난다. 여드름, 홍조, 예민, 민감, 색소, 악건성 등 다양한 피부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해주는 문제성 피부관리, 리프팅관리, 웨딩케어의 드레스 라인 관리, 작은 얼굴관리로 크게 나누어져 있다.

우리의 피부는 하루하루가 다르다. 문제성 피부 개선 관리의 경우 매번 한 라인만을 똑같이 받는 게 아닌, 그날 피부에 맞게 처음 클렌징부터 마지막 단계인 팩까지 맞춰서 관리가 들어간다. 관리 받은 직후만 좋아 보이는 관리가 아닌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만들어 오래 유지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웨딩케어는 예비 신부님들께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관리만으로 만들었다. 특히 그날의 피부 컨디션과 드레스를 입었을 때의 목과 어깨, 쇄골라인 등을 집중으로 관리해드리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퓨어에스테틱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퓨어에스테틱은 개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1인 샵이라 하루에 관리해드릴 수 있는 고객님이 한정적이긴 하지만 관리시간에 단 한 분의 고객님만을 위한 원장 관리가 이루어져 훨씬 고객님 만족도가 높다. 또한, 피부과, 프랜차이즈 샵, 스파의 경력이 많다 보니 한 부분만이 아닌 여러 가지로 피부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최대한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인천 퓨어에스테틱 내부전경
▲ 인천 퓨어에스테틱 내부전경

Q. 퓨어에스테틱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모든 면에서 정직하게 운영하는 것이다. 유행에 따라가지 않고 관리 프로그램, 기계와 제품을 선정하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나에게 맞고 안전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되고자 한다. 높은 문턱이 아닌 찾아가면 편안한 공간에서 피부도 마음도 쉴 수 있는 그런 샵으로 오래도록 남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찾아주시는 고객님 한분 한분 모두에게 매일 보람을 느낀다. 이 직업을 가지면서 하루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참 많이 듣는다. 대가를 내고 당연한 관리를 받으시는데도 불구하고 그 이상의 감사함을 표현해주신다. 특정한 한 분이 아닌 모든 고객님께서 나의 하루하루를 보람차게 해주신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무엇이든 고객님 입장으로 생각하면 답이 나왔다. 오픈할 때 샵의 인테리어나 전체적인 느낌, 프로그램, 관리에 관한 것들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이 모든 걸 내가 고객으로 와서 받는다면’이라고 항상 생각하고 모든 것을 결정한다. 그래서 우리 샵이 만족도가 높아 기존 고객님들 소개로 많이 와주시고 크게 성장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Q. 퓨어에스테틱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퓨어 에스테틱만의 수기 관리와 기기 관리가 합쳐진 독보적인 리프팅 프로그램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메디컬 에스테틱과 정통 에스테틱 이 두 가지를 합쳐 어느 하나 부족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려 한다. 항상 발 빠르게 고객님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최고의 효과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곧 퓨어 에스테틱 온라인으로도 인천 고객님뿐 아니라 전국에 계신 고객님들께서도 피부 상담을 통해 홈케어 제품을 편히 구매하실 수 있게 준비 중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건강한 피부가 예쁜 피부다. 예쁜 피부만을 생각해서 과한 시술과 SNS의 잘못된 홈케어 방법을 따라 하시는 분들이 많다. 내버려 두지 마시고 피부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해줄 수 있는 전문가에게 꼭 맡겨주시길 바란다. 인천 퓨어 에스테틱은 정확한 눈으로 고객님의 피부를 바라보고 항상 진실한 마음으로 관리해드리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