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윤수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닭’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닭에 관한 꿈 
수탉은 시간을 알려주고, 암탉은 알을 낳아 부화시켜 번식시키므로 사람의 살림을 보태 주는 가축이다. 관직, 명성, 자본금 등을 상징하고 오리는 온순한 고용인, 순박한 아내 등을 상징한다.

2. 닭이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 
닭이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은 길몽에 속한다. 이 꿈은 가난 속에서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서 당당히 입신출세하게 됨을 암시한다. 

3. 닭이 날개를 치고 깃털을 가다듬는 꿈 
닭이 날개를 치고 깃털을 가다듬는 꿈을 꾸었다면 지위나 사업에 연관된 발전, 성취와 안정의 기쁨이 따르게 된다.

4. 수탉이 알을 품고 있는 꿈 
수탉이 알을 품고 있는 꿈을 꾼다면 흉몽일 수 있다. 직장을 다른 곳으로 옮기나 별로 신통치 않고 스트레스만 쌓인다.

5. 암탉이 병아리를 품고 있는 꿈 
수탉이 알을 품는 꿈과는 달리 암탉이 병아리를 품고 있는 꿈은 휘하에 부하직원이나 많은 식구를 거느리게 된다. 모성애, 사랑, 양육, 교육, 창작, 생산, 발전 등이 있다.

6. 닭고기를 실컷 먹는 꿈 
닭고기를 실컷 먹는 꿈은 집안에 질병이 발생하고 우환이 들끓게 된다. 위통, 유행성 감기, 설사 등이 발생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닭’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