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세종교육청, 22일 온라인 설명회 개최 예정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오는 22일 오후 2시 2021 온라인 세종교육 설명회를 한다고 17일 밝혔다. 설명회는 세종교육이 올해 추진하는 주요 정책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시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2021 세종교육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주제로 직접 세종교육의 주요 정책을 소개한다. 참석자들과 유튜브 댓글이나 화상회의를 통해 실시간 질의한 사항에 대해 응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천안시, 어린이집 440곳 휴원 명령 해제

충남 천안시는 17일 지역 내 어린이집 440곳에 대한 휴원 명령을 해제했다. 휴원 명령 해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하향과 휴원 장기화에 따른 보호자 양육 부담 증가 등을 고려한 조치라고 시는 설명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속출에 따라 불당·백석·부성2동 등 어린이집 191곳은 휴원 명령이 계속 유지된다. 또 접촉 최소화를 위해 특별활동이나 외부활동을 자제하도록 했고, 집단행사와 교육도 취소나 연기하도록 했다.

원주서 23일부터 의료기기 창업 공모전 개최

[세종교육청 제공]
[연합뉴스 제공]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 2021년 의료기기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 맞는 공모전은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하나로 참신한 의료기기 개발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또 의료기기 산업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창업 후 7년 이내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재단이 보유한 우수한 기업 지원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창업 인큐베이팅 플랫폼을 지속해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