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일본 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이 세계 의류업계 시가총액 순위 경쟁에서 '자라'(ZARA) 브랜드를 보유한 스페인 기업 인디텍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1. 패스트리테일링 시총 1위
17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도쿄 증시에 상장된 패스트리테일링 주가는 전날 3.06%(3,040엔) 오른 10만2,500엔으로 거래가 끝나면서 10만엔대에 처음 올라섰다. 이로써 패스트리테일링 시총은 10조8,725억엔(약 114조원)으로 불어나면서 유럽 증시에 상장된 인디텍스(10조4,600억엔, 15일 종가 기준 약 817억유로)를 최초로 넘어섰다.
2. 중국 내 점포 수 영향
패스트리테일링 주가는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재택근무의 확산에 힘입어 유니클로의 강점으로 꼽히는 평상복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작년 8월부터 급등세를 탔다. 패스트리테일링의 주력인 유니클로 사업의 경우 전체 2,298개 점포(작년 11월 기준) 중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이 6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빠른 속도로 경기를 되살린 중국 내 점포 수는 791곳으로, 점포가 가장 많은 일본(815점)과 비슷하다.
3. 자라(ZARA) 상황
반면에 자라는 대규모 도시 봉쇄 등으로 점포 휴업이 잇따른 유럽과 미주지역에 매장의 70%를 두고 있어 전체적인 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고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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