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딱한 자세나 구부정한 허리, 다리를 꼬는 습관 등 우리는 자신도 모르는 새 잘못된 자세로 생활하곤 한다. 당장은 이러한 자세가 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대로 내버려 두다가는 오히려 몸에 무리를 주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심한 경우 허리 디스크나 척추측만증 등 질병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자세가 습관으로 자리 잡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스스로 잘못된 자세를 자각하고 바로잡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어느 부분이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 모르는 경우도 많다. 이럴 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세를 교정하고, 정확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며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경남 진주 신안동에서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를 운영하는 정한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를 열기 전까지 병원에 작업치료사로 근무해왔다. 이 과정에서 환자들에게 최선의 치료법을 찾기 위해 주말마다 교육과 기술을 배우러 다녔다. 끊임없이 배우고 많은 치료사 선생님들과 교류하면서 성격, 적성에 맞으면서도 고객님들에게도 효과적인 치료법을 찾을 수 있었다. 이렇게 찾은 치료법을 토대로 수많은 고객님에게 다가가고자 독립적으로 센터를 열게 되었다. 2021년도에도 항상 변함없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는 만족도 높은 기술을 뒷받침하는 친절과 빠른 예약이 장점이다. 다른 센터에서는 예약에 일주일씩 걸리지만, 이곳 센터에서는 시간만 맞는다면 당일에도 예약할 수 있다. 그만큼 체계적인 예약체계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기가 많은 날 불가피하게 기다리셔야 하는 고객님들을 위해 편의시설을 많이 배치해두고 있다. 치료를 기다리는 동안 영화를 감상하거나 안마의자를 이용하며 지루하지 않게 대기하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나아가 고객님들과의 소통도 중요하게 여긴다. 수시로 잘못된 점이나 개선사항을 묻고 고객과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가 잘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전에 단골분들에게 다른 센터와의 차별점을 물어본 적이 있다. 이분들께서는 전날 예약시간을 고객님들에게 문자로 시간을 안내하는 점이 좋다고 하시더라.

고객들께서 예약을 깜빡하신 경우 다른 날로 조정할 수 있는 데다 센터 입장에서도 예약시간을 미리 조정할 수 있어 서로에게 편리한 방법이다. 그 외에도 관리를 받으면서 어디가 변화되었고 좋아졌는지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는 등 인간미가 느껴지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Q.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를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를 찾는 많은 분께서 허리통증을 호소하신다. 틀어진 골반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느끼시는데 ‘완쾌되어서 기쁘다, 즐겁다, 이제 편한 잠을 잘 수가 있다’ 등의 연락을 받을 때가 가장 기분 좋다. 허리통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특히 직장생활 중에서 잘못된 자세로 인한 것이 많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높은 구두를 신을 때 조심할 점, 사무실에서 바로 앉은 자세 등 안 좋은 자세도 설명해 드리고 있다.

하지만 사례가 무척 많다 보니 한분 한분 다 설명하는 데 한계가 있어 그동안 만나고 겪었던 사례를 바탕으로 바른 자세에 관한 기고문을 많이 작성하고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주제는 운전하시는 분들께서 의뢰를 해주셨을 때다. 특정직업에 계신 분들도 연락을 많이 주시는 편이다. 그 외 척추측만으로 인해 척추가 많이 변형된 사례라든지 오다리 같은 분들께서 관심을 주시고 괜찮아진 것을 보면 기분이 좋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랜 기간 병원에 근무하면서 많은 교육과 전문가들을 찾아가면서 기술을 익힌 것이 도움이 됐다. 지금도 한겨울에 추위에 떨어가며 버스를 기다린 것이 추억에 남는다. 같은 치료 작업도 많은 연습을 거치면서 한 번에 효과가 바로 나올 수 있을 만큼 단련되었다. 이렇게 쌓은 능력으로 고객들의 통증이 멎게끔 도와드리는 것은 물론, 가격대비 최고의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먼저 치료가 필요하거나 받고 계신 분들께는 ‘꾸준함’을 강조하고 싶다. 바른 자세를 위해서는 여러 번 자세교정을 받아야 효과가 있다. 교정을 받고 난 후에도 꾸준하게 관리해야 그 효과가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다. 병원에서 근무할 때와 센터 오픈하기 전 많은 시련이 있었다. 센터 오픈이라는 목표가 있으니까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 들이 나중에 다 소중한 경험과 보상이 되어서 돌아왔다. 남들이 나를 알아 봐주지 않아도 내 기술과 좋아하는 일을 계속 연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이 과정에서 나중에 점점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모두가 인정하는 전문가가 되길 청년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바란다. 좋아하는 일을 소중히 여기고 어려운 일도 담담히 이겨나가시길 응원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