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암 유병자가 2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NK세포가 암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엘바이오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일본 NK세포치료 전문 병원과 제휴를 통해 암 치료 관련 환자 맞춤형 풀케어 의료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980년대부터 세계 의료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연구되기 시작한 NK면역세포치료는 체내에 독자적인 판단을 하는 스마트한 면역세포인 고활성 NK세포를 체내에 주입하여 암세포를 즉각적으로 공격하여 제거하는 암 치료 방법이다.

관계자는 “특히 수술, 항암제, 방사선 등의 표준치료는 살아남은 암세포가 다시 증식하여 재발이나 전이 상태가 되어 억제가 어려운 반면, NK세포면역치료의 경우는 정상화된 면역체계가 암세포를 억제하고 증식하지 못하게는 하는 기능을 발휘하면서 암 치료법의 새로운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치료법은 이미 일본에서 표준치료와 병행하여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아직까지 면역자극으로 인한 발열 반응을 제외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면역 부반응의 경우도 여러 번 나눠서 시술함으로써 컨트롤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설명했다.

엘바이오와 제휴를 맺고 있는 일본 NK세포 전문 의료기관은 많은 임상실험 및 치료사례를 기반으로 고활성도의 NK세포를 대량으로 배양하는 등 최적의 NK면역세포치료 및 배양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국에서 상담부터 일본 병원 방문까지 환자 1:1 맞춤형 풀케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인력을 통해 환자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의료통역, 숙소, 음식, 병원 치료, 현지 가이드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