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이고은 pro
  • 승인 2021.02.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미스트롯2> 진달래 
트로트 가수로 활동 중인 진달래 씨가 학교폭력 논란이 불거지자 현재 출연 중인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미스트롯> 시즌 2에서 하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사자인 진달래 씨도 어제(31일) 자신의 SNS에 사죄의 뜻을 전하며 용서를 구하고 싶다는 내용을 덧붙였다. 끊이지 않는 연예계 학폭 논란, 이번 진달래 씨를 포함해 과거에는 어떤 연예인들이 논란이 되었는지 함께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미스트롯2’ 진달래, 학폭 논란으로 자진 하차...계속되는 연예계 학폭)

2. 세뱃돈 반환의무 
어릴 때 어른들로부터 받게 되는 세뱃돈.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어린시절 세뱃돈을 받는 즉시 부모님이 가지고 가는 경험을 했을 것이다. 성인이 돼서 부모님께 이 돈을 요구할 수 있을까? 또한 부모님은 이 돈을 반환할 의무가 있는가? ([카드뉴스] 딸의 세뱃돈을 가져간 부모님, 반환할 의무가 있는가?)

3. 아동학대 
최근 정인이 사건을 비롯해 아동학대 관련 뉴스가 끊이지 않고 있다. 우리가 평소에 아동학대에 너무 무관심했던 것은 아닌지 반성하게 된다. 더 이상 이런 비극이 이어지지 않도록 시선뉴스에서 특집편으로 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를 만나 궁금했던 사항들을 알아보았다. ([인터뷰360] 끊이지 않는 아동학대 소식, 아이들을 돕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의 활동 (특집 ①편))

4. 싸이월드 
토종 소셜미디어(SNS)로 알려진 '싸이월드'가 부활을 앞두고 있다. 2000년대 중후반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던 싸이월드에는 이용자들의 앨범과 다이어리 등 추억이 가득 담겨 있는 것. 이슈체크에서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 소식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3월 ‘싸이월드’ 부활, ‘도토리’는 가상화폐로)

5. 성추문 정치인 
지난 25일 당 소속 의원을 성추행한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직위해제됐다. 김 대표는 ‘선명한 진보정당’을 내걸고 ‘젠더’ 문제에서도 진보적 관점을 보였던 인물이라 국민들의 충격이 더 컸다. 끊이지 않는 정치계 성추문 논란. 그렇다면 이제까지 성추문 논란으로 사퇴한 정치인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계속되는 정치계 성추문...논란으로 사퇴한 정치인은?)

6. 대동맥박리 
시간이 지나면 단단한 상수도 파이프도 녹이 슬듯이, 우리 몸에서 중요한 파이프 역할을 하는 대동맥도 노화되면서 막히거나 찢겨진다. 특히 급성 대동맥박리의 경우 초응급 수술을 받지 않으면 1시간마다 사망률이 1%씩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치명적이다. 건강프라임에서 대동맥박리에 대해 살펴본다. ([건강프라임] 고혈압 환자 주목! 갑자기 가슴에 찢어지는 통증 ‘대동맥박리’ 주의)

7. 연예인 딥페이크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 청원은 여성 연예인들을 고통받게 하는 불법 영상 ‘딥페이크’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여성 연예인들을 고통받게 하는 불법 영상 '딥페이크' 를 강력히 처벌해주세요)

8. 조병규 
웹툰 원작 화제작 중 대표적으로 꼽히고 있는 ‘OCN 경이로운 소문’은 OCN 개국 이래 최고 기록을 연일 경신하며 케이블 채널에서는 보기 힘든 11%라는 두 자리 수 시청률로 막을 내렸다. ‘경이로운 소문’ 작품에서 특히 배우들의 연기력과 호흡이 칭찬을 받았는데, 그 중 차세대 배우 선두주자로 우뚝 선 ‘조병규(25세)’의 활약이 돋보인다. ([시선★피플]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스카이캐슬-스토브리그에 이은 흥행 보증수표)

9. 영화 <도굴>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장기화 되면서 집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리고 넷플릭스나 케이블, IPTV등의 VOD 등을 보다보다 더 이상 볼 게 없는 사람들은 주변에 “요즘 뭐가 재미있어요?” 라고 묻는다. ‘대체 이젠 뭘 봐야하지...’ 그런 사람들을 위한 유쾌한 영화가 우리 곁을 찾아왔다. 우울한 시기라 더 반가운 영화 <도굴>이다. ([무비레시피] 코로나19에 반가운, 유쾌 상쾌한 영화 ‘도굴’ )

10. 피사의 사탑 
이탈리아의 유명 관광지로 불리는 피사의 사탑, 다들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SNS에서 손을 받쳐 들거나 탑을 밀어 넘어뜨리는 사진들. 피렌체에서 기차로 1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도시 피사. 많은 사람들이 피사에 가는 이유는 바로 피사의 사탑을 구경하기 위해서다. ([지식의 창] 이탈리아의 유명 관광지, 기울어졌다가 다시 일어서고 있는 ‘피사의 사탑’)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