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조개를 이용한 기능성 자재 기업인 ㈜더좋은공간이 다년간의 연구개발로 기능성 바이오도료 ‘아이건강’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천연진주조개 도료로 천연바이오·나노실버 기술을 접목해 개발돼 화공약품을 첨가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천연원료를 사용해 탈취, 무취는 물론 중금속도 검출되지 않아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한국원적외선협회에서 90.2%에 달하는 원적외선 방사율도 확인됐다고 한다.

해당 제품은 사용 용도에 따라 파우더형의 퍼티겸용 기능성 분체와 가정, 학교, 병원 등에서 활용가능한 전용 공간용 수성도료 타입의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물에 희석 후 교반해 사용하는 천연 기능성 페인트로, 곰팡이 제거 및 탈취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특히 베란다, 화장실 등의 습한 지역 또는 갤러리 공간에서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항균, 항곰팡이, 새집증후군 예방, 라돈 저감, 준불연, 친환경성, 단열 우수, 흡습, 방습 등의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아이건강’이라는 제품 명칭 의미처럼 학교, 어린이집, 아이방 등에 사용함으로써 정서적 안정, 집중력 배양, 긴장 완화 등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것이 포인트”라며 “또 병원 전용 기능성 도료로 의료기관, 요양병원, 산후조리원 등에서도 널리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사는 올해 해외 지사 설립을 목표로 삼은 가운데 오는 2023년까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아울러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적으로 경주함에 따라 오는 2024년에는 기술, 특허 취득 성과를 거둘 예정인 가운데 천연진주조개 원료 개발 가능 제품이 천연 탈취제, 칼슘 세정제, 기능성 종이 벽지, 기능성 화장품 등으로 다양한 만큼 상품 추가 런칭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