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담배값 8100원 인상 
정부가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여러 가지 내용 중 특히 ‘답배값 인상’에 대한 관심이 높다. 관련한 내용 이슈체크에서 살펴보았다. (2030년까지 담배값 8100원? 찬반 논란 속 복지부 해명 [이슈체크])

2. 코로나19 투자 주의
코로나19가 진정세가 보이지 않으며 국민의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그런데 이를 오히려 악용해 허위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피해를 야기하는 돈에 눈이 먼 세력이 있어 공분을 사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하는지 돈버는 습관에서 알아본다. ([카드뉴스] 코로나19 이용한 허위 투자 정보 주의해야)

3. 층간소음 문제 
최근 이휘재 문정원 부부의 층간소음이 이슈가 되었다. 층간소음으로 인해 사회적 문제가 심각해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층간소음에 대해서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 당하지 않으면 모른다는 층간소음 문제, 법적 해결방법 없을까. ([육아의 발견] 당하지 않으면 모른다는 층간소음 문제, 법적 해결방법 없을까) 

4. SK 그룹 야구단 매각 
신세계 그룹 이마트가 프로야구 구단 SK 와이번스를 인수한다. SK 와이번스 내부 관계자들은 구단 매각 진행과 관련한 소식에 혼란스럽다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이슈체크에서 SK 와이번스 구단 매각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SK 그룹 야구단 매각, 야구계는 충격...이마트 야구단 생기나?)

5. 2021 개봉 예정작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로 전 산업계가 타격을 입었으며 이는 문화·예술계도 예외는 아니었다. 영화업계에서도 2020년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들이 대거 연기되면서 올해 개봉 예정 중에 있는 많은 작품이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코로나19가 개선되지 않으면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는 상황. 그러는 와중 올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중 기대작 3편을 한번 알아보자. ([세컷뉴스] 벌써부터 기대되는! 코로나로 연기되어 2021년 개봉 예정인 영화들)

6. 장도연
지난해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손담비와 함께 버라이어티 여자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장도연’. 수상소감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는 직업인만큼 사명감 갖고 더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망가지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녀만의 골반춤, 일명 사타구니 춤도 어디서든 가능한 진정한 대한민국 희극인 ‘장도연’. 그녀의 매력에 빠져본다. ([시선★피플] 용돈 벌기 위해 시작한 방송, 어느덧 대세가 되어 열일 행보 중인 ‘장도연’)

7. 경추 후종인대 골화증 
목 사이에 저릿한 통증을 느껴본적이 있는가? 이런 경우 보통 목 디스크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만약 목과 팔 혹은 상체에 통증이 있다면 경추후종인대골화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다소 생소하지만 진단이 늦어지면 온몸에 마비가 올 수 있는 경추후종인대골화증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강프라임] 목이 뻣뻣하고 통증 있다면...‘경추 후종인대 골화증’ 의심)

8. 임신성 고혈압
소중한 생명의 탄생 과정인 임신. 하지만 임신 전/중/후에 따라 다양한 어려움이 산모와 그 가족을 괴롭히기도 한다. 그 중 ‘임신성 고혈압’은 예비 엄마와 아빠 모두 세심히 대비해야 하는 질환 중 하나다. 임신성 고혈압은 임신 20주 이후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 또는 확장기 혈압이 90mmHg 이상이고 단백뇨를 동반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카드뉴스] 산모 괴롭히는 ‘임신성 고혈압’...소문 듣기보다 정확한 관리가 중요)

9. 거짓말 명언 
이솝우화 《양치기 소년》에 대해 아시나요? 거짓말을 많이 하면 나중에는 참말을 해도 주변에서 믿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거짓말을 습관처럼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명언입니다. ([따말] 거짓말이 일상인 사람들이 알아야 할 탈무드 명언 )

10. 클레이 초밥 만들기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 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다. 이번 꿀잼유아미술에서는 클레이를 이용해 초밥을 만들어 보았다. ([꿀잼유아미술] 오늘은 내가 요리사! 클레이 초밥 만들기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