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수도권역협의회가 한국연구재단과 함께 ‘2020 수도권역 대학혁신 성과포럼’을 2021년 1월 28일 목요일부터 2월 3일 수요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도권역총괄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실감형 가상 전시관 및 실시관 중계 등 이전과 다르게 언택트 시대에 맞춘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포럼을 접할 수 있다.

수도권역 성과포럼은 지난 2019년 1차연도 포럼으로 시작되어, 대학혁신의 목표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동력을 확보하여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기원하는 공간이었고, 혁신 사업의 성과 및 결과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수도권역 성과포럼은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대학의 패러다임 전환과 고등교육의 지향점에 대한 혁신적인 방안을 찾기 위해 <U-INNOVATION Paradigm Shift: 변화된 교육의 미래, 패러다임의 전환과 대학혁신>이라는 주제로 정했다.

이에 53개의 대학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성과물을 공유하는 자리인 수도권 성과포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도권 41개 대학들의 우수성과를 5개의 주제로 나누어 각 영역에 따른 우수사례를 설명한 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각 대학별 성과사례 포스터 세션이 운영되고, 학생들이 교육현장의 주인공인 만큼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직접 참여한 학생들의 경험과 지식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을 제작하여 발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벤트 행사뿐만 아니라 각 대학별 성과사례와 영상별 Q&A 게시판 운영, 제작 동영상 시상 등 여러 지원을 통해 대학혁신사업의 협력 및 문화 확산, 성과공유에 도움이 될 것이며, 올해는 특별하게 전 부총리고 대학총장을 역임했던 김동연 이사장님과 혁신대학의 대명사로 불리는 미네르바 스쿨의 Mr. Kenn Ross(Asia director)의 강연도 기획되어 있다.

한편, 축사를 맡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박건수 총장은 “이번 수도권역 성과포럼을 통해 미래 대학 성장의 동력을 얻고,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상황을 지혜롭게 대처하는 방안을 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대학의 혁신과 성장을 함께 이뤄내는 포럼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